“흥행보증 수표” 연예인 ‘꿀맛’ 레시피 식음료 인기
“흥행보증 수표” 연예인 ‘꿀맛’ 레시피 식음료 인기
  • 김정아 기자
  • 승인 2022.10.29 0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제의 레시피 연예인과 협업, 방송서 선보인 레시피 제품화
하이트진로음료 ‘진로토닉홍차’, 샤이니 키와 협업한 ‘키-이즈백’ 인기
하이트진로음료_진로토닉홍차 키-이즈 백 에디션. (사진=하이트진로음료 제공)
하이트진로음료_진로토닉홍차 키-이즈 백 에디션. (사진=하이트진로음료 제공)

[베이비타임즈=김정아 기자] 연예인 셀럽의 영향력이 식음료업계에서도 증명되고 있다. 최근 SNS나 방송 등을 통해 알려진 화제의 레시피 연예인과 협업하거나, 셀럽이 소개한 레시피 그대로 제품화하는 등의 마케팅이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제품은 음료부터 밀키트, 주류까지 다양하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지난 9월 신제품 무칼로리 진로토닉홍차를 출시하며 아이돌 그룹 샤이니 멤버 키(KEY)와 협업한 -이즈백에디션을 선보였다. 키는 지난해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진로 소주와 홍차를 섞어 본인의 이름을 딴 일명 기범주를 선보였다.

실제로도 키가 자주 즐겨 마신다는 기범주 레시피는 SNS상에서 뜨거운 반응을 이끌었고 이를 계기로 키와 진로토닉워터가 함께 협업하게 됐다.

키는 진로토닉홍차 출시를 앞두고 래퍼 이영지가 진행하는 한 유튜브 웹 예능에 출연해 제품 출시를 예고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키가 언급한 내용은 SNS에서 확산되며 소비자의 기대감을 높였다. 제품 출시 이후 일부 품절 사태가 발생하는 등 소비자 반응이 뜨거웠다.

하이트진로음료에 따르면 진로토닉홍차는 진로토닉워터 고유의 맛과 고급스러운 홍차의 풍미를 접목해 향긋한 홍차 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샤이니 키의 셀프 레시피대로 토닉홍차와 소주를 2:1 또는 1:1 비율로 믹스하면 알코올 도수 6~9도 수준으로 가볍게 즐기기 좋은 키이즈백 홍차 토닉이 된다.

칼로리를 제로 수준까지 낮춘 것도 특징이다. ‘진로토닉홍차페트(300mL) 1개 열량은 10kcal로 식약처의 식품 등의 표시기준에 따라 칼로리 제로(100ml4kcal 미만 시 무칼로리)에 해당한다.

이외에도 GS25에서 출시한 가수 이찬원의 진또배기맵싹갈비’, hy의 밀키트로 출시된 배우 류수영의 매콤크림로제부대찌개’, ‘사과치킨크림파스타’, 세븐일레븐이 내놓은 가수 임창정의 임창정 미숫가루꿀막걸리등이 셀럽 레시피라는 흥행보증 수표속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