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어린이재단, 범죄피해아동 지원 위한 ‘문구자선바자회’ 개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범죄피해아동 지원 위한 ‘문구자선바자회’ 개최
  • 김정아 기자
  • 승인 2022.10.21 16: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4월부터 경찰청과 범죄피해아동 163명에 4억여원 긴급지원
27일부터 30일까지 코엑스서 문구협회와 진행...추가 기금 마련
(사진=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제공)
(사진=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제공)

[베이비타임즈=김정아 기자]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황영기)이 경찰의 날을 맞아 문구협회와 함께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코엑스에서 범죄피해아동 지원 추가 기금 마련을 위한 문구자선바자회를 개최한다.

이번 문구자선바자회는 한국문구유통업협동조합, 한국문구공업협동조합, 한국문구인연합회와 함께 진행돼, 20개의 문구업체가 2억원 상당의 물품으로 바자회에 참여한다.

문구자선바자회로 마련된 기금은 범죄피해 위기아동 지원사업에 사용된다. 범죄피해 위기아동 지원사업은 지난해 41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경찰청이 협약을 맺고 진행하고 있으며, 범죄피해로 인해 지원이 필요한 아동에게 의료, 주거, 교육비 등을 300만원 한도로 긴급지원하고 사각지대 아동을 발굴하는 사업이다.

최근 전남 지역에서 층간소음으로 부모님이 살해당한 가정의 아이들을 지원했고, 조부모님이 아이들을 보호하고 양육할 수 있도록 긴급지원을 시행했다. 갑작스럽게 경제적 어려움을 겪게 된 가정에 조부모의 치료비, 아동의 생계비를 적절한 시점에 지원해, 조부모는 아동을 양육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감사를 표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황영기 회장은 범죄피해 위기아동 지원사업은 아동들이 범죄피해로 인한 위기상황에서 벗어나 일상을 회복하도록 지원하는 것에 가장 큰 의미가 있지만 더불어 일선 현장에서 범죄 피해아동을 접하는 경찰관들의 마음의 짐을 조금이나마 덜어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현장에서 고생하시는 경찰관들께 감사드리며 협력을 더욱 강화해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