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숲 체험프로그램 운영 '효과 톡톡'
유아 숲 체험프로그램 운영 '효과 톡톡'
  • 장은재
  • 승인 2014.12.03 09: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안군, 7개월간 매주 2회 체험교육 실시…유아 1100여명 참석 

[베이비타임즈=장은재 기자] 무안군(군수 김철주)은 유아들의 전인적 성장을 돕기 위해 관내 어린이집·유치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유아 숲 체험 교육을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3일 무안군에 따르면 올해 유아 숲 체험 교육은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7개월 동안 매주 2회씩 총 59회에 걸쳐 물맞이골 삼림욕장에서 실시하여 1,100여 명의 유아들이 참여했다. 

숲 체험 교육은 봄에는 숲에서 꽃향기와 함께하고 여름에는 계류에서 수중생물 관찰활동을 펼쳤으며 가을에는 아름다운 단풍 속에서 도토리와 거위벌레를 만나며 11월까지 자연스럽게 물맞이골 산림욕장에서 숲의 사계절과 함께 오감으로 숲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교육은 다양한 숲 체험은 물론 풀잎 손수건 만들기, 나뭇잎 왕관만들기, 칡넝쿨 바구니에 솔방울 채우기와 같은 다양한 체험활동이 이루어졌으며 숲교육에 참가한 1,060명의 어린이와 지도 교사들도 자연물을 이용한 만들기 체험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무안군은 전문 숲 해설가를 고용하여 유아들이 숲체험 교육을 통해서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주고 스트레스 감소, 사회성을 높여 주는 등 여러 가지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어 앞으로도 관심과 참여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은 내년에도 3∼4월중에 참가신청을 받은 관내 어린이집·유치원 유아들을 대상으로 물맞이골에서 다채로운 숲체험 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무안군 유아 숲 체험 교육은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7개월 동안 매주 2회씩 총 59회에 걸쳐 1100여 명의 유아들이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