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2022 KCSI’ 안마의자 부문 3년 연속 1위 수상
바디프랜드, ‘2022 KCSI’ 안마의자 부문 3년 연속 1위 수상
  • 김정아 기자
  • 승인 2022.10.13 12: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바디프랜드 제공)
(사진=바디프랜드 제공)

[베이비타임즈=김정아 기자]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 바디프랜드(총괄부회장 지성규)가 올해로 시행 31년째인 ‘2022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조사에서 3년 연속 헬스케어(안마의자) 부문 1위를 수상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1992년 개발된 국내 최초 CSI 조사 모델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 정도를 객관적으로 볼 수 있는 공신력 있는 지표다. 11000여명의 소비자가 118개 산업 분야의 388개 기업에 대한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각 산업별 1위 기업을 선정했다.

바디프랜드는 건강수명 10년 연장이라는 사명 아래, 지난 5년간 연구개발비에 808억원을 투자하는 등 매년 연구개발비 역대 최대치를 기록하며 R&D를 통한 기술 초격차를 실현하고 있다. 연구개발의 중심에는 기술연구소, 디자인연구소, 메디컬연구소, 경험디자인연구소 등이 모여있는 헬스케어융합기술원이 있다.

바디프랜드는 정형외과, 한방재활의학과, 신경과 등 전문의, 의공학자, 기계공학박사 등 각 분야별 전문 연구개발 인력과 여러 기술 인프라를 바탕으로 마사지 체어에서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를 위한 메디컬 체어로의 진화를 꾀하고 있다.

단일 모델 중 최다 매출을 기록한 의료기기 팬텀 메디컬 케어가 대표적이다. 바디프랜드는 최근 양 다리를 독립적으로 구동하는 팬텀 로보를 출시하며 헬스케어 로봇의 시작을 알리는 동시에 개인 맞춤형 건강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나아가겠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이러한 우수한 연구개발 역량과 기술경쟁력을 인정받아 바디프랜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상반기 우수 기업연구소에 선정된 바 있다. 지난 8월 자체 제작한 사운드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으며, 이달에는 팬텀 로보가 인간공학 디자인상(EDA)’서 최고 혁신상(Best Innovation Award)을 수상하기도 했다.

바디프랜드는 모델과 관계없이 전 제품에 대해 업계에서 가장 긴 5년의 무상 AS서비스의 ‘5년 책임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매장 전부를 본사 소속 직영점으로 운영, 백화점 46개 지점 포함 전국 176개 직영 전시장 어느 지점을 방문하더라도 전문화된 영업 직원의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안마의자가 마음먹고 장만해야 하는 고관여 제품인 점을 고려해 체험 중심의 꼼꼼한 상담을 진행하고 있는 것이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바디프랜드에 보내주신 많은 고객님들의 관심과 사랑 덕분에 올해도 고객만족도 1위에 오를 수 있었다. 이번 수상에 만족하지 않고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혁신을 통해 고객 한 분 한 분 감동시켜 건강수명 10년 연장이라는 목표를 이뤄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