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자녀 소통 솔루션 온라인 학부모 강연회 개최
교육부, 자녀 소통 솔루션 온라인 학부모 강연회 개최
  • 김정아 기자
  • 승인 2022.09.19 11: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Wee)닥터’ 정신건강전문의 8인의 상담 빈도 높은 문제 중심 해결책 제공
(사진=교육부 제공)
(사진=교육부 제공)

[베이비타임즈=김정아 기자] 정신건강전문의의 온라인 강연을 통해 사춘기 자녀의 마음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부모-자녀 간 소통과 대화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교육부와 ()열린의사회는 국내 정신건강 전문의 8인과 함께 온라인 학부모 강연회를 오는 20일부터 1018일까지 5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학부모 강연회는 청소년들의 상담 빈도가 높은 문제 유형을 중심으로 일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에 대한 가정 내 이해를 돕고, 부모-자녀 간 소통과 대화법을 제공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온라인 학부모 강연회는 유튜브 위닥터 채널과 랜선 위 클래스 누리집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되며, 공개된 이후 지속적인 시청도 가능하다.

한편, 온라인 학부모 강연회는 지난 시즌1(2021.3.8.~26.)에서 새 학기 우리 아이 돌보기(9)’를 주제로, 시즌2(2021.10.12.~11.4.)에서는 ‘10대 자녀를 둔 부모를 위한 카운슬링(12)’을 주제로 진행된 바 있다. 시즌3은 강연 참여 학부모들의 요구로 계획됐다.

교육부에 따르면 이번 온라인 학부모 강연회는 (Wee)닥터소속 정신과전문의들이 검증한 정보와 최신 이론을 바탕으로 강의 내용이 구성됐고, 빠르게 변화하는 양육환경에 대처하고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올바른 양육환경 조성 및 가정의 교육적 역할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를 부모-자녀 간 관계를 점검하고 아이들의 심리·정서적 안정을 도우며, 가정 내 마음 회복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첫 강의는 신동원 성균관대학교 의과대학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청소년 자녀와 대화를 시작하기라는 주제로 성장하는 아이들을 돕는 부모의 역할에 대해 강연으로 20일 공개된다.

이해숙 교육부 학생지원국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자녀의 일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에 대한 해결책(솔루션) 제공으로 학부모들이 자녀에 대한 소통의 폭을 넓힐 수 있기를 바란다, “학부모들이 자녀의 마음을 깊이 있게 공감하고 수용해 자녀와 진심으로 이해하는 따뜻한 대화를 실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