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고등학교 가야 할까?”...서울시교육청, 적성별 4가지 영상으로 내년 고입전형 안내
“어떤 고등학교 가야 할까?”...서울시교육청, 적성별 4가지 영상으로 내년 고입전형 안내
  • 김정아 기자
  • 승인 2022.09.18 12: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학년도 고입전형 온라인 종합안내 화면 (이미지=서울시교육청 제공)
2023학년도 고입전형 온라인 종합안내 화면 (이미지=서울시교육청 제공)

[베이비타임즈=김정아 기자] 서울시교육청이 고등학교 진학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4가지 주제의 영샹을 제작해 온라인으로 안내한다.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고등학교 입학을 앞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19일부터 ‘2023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온라인 종합안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번째인 고등학교 입학전형 온라인 종합안내는 학생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학교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고등학교의 맞춤형 진학 정보를 제공한다.

서울시교육청은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모든 학생 및 학부모들이 원하는 정보를 바로 얻을 수 있도록 고등학교 입학 종합 안내 교육감 선발 후기 일반고 전형 안내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전형 안내 국제고·외고·자사고 전형 안내 등 4가지 주제로 영상을 제작했다.

전형 관계자는 주제별 영상은 친근한 이미지를 사용한 PPT 기반의 모션그래픽 방식으로 제작해 학생들의 흥미와 이해를 높이고자 했으며, 학교 유형에 따른 교육과정, 전형 일정, 지원 자격 등 전형별 상세 내용을 설명했다고 밝혔다.

서울시교육청은 보다 편리하고 신속한 온라인 정보 제공을 위해 서울시교육청 학생배정카카오톡 채널을 운영해 주요 정보를 카드뉴스 형태의 알림톡으로 안내한다. 종합안내 영상 또한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안내해 수요자 접근성을 확대할 계획이다.

개인별 진학 상담이 필요한 학생 및 학부모는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의 고입 진로진학 온라인 상담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톡 서울교육콜센터친구추가로 채팅상담 등을 이용한 고입 문의도 가능하다.

온라인 종합안내 영상 및 자료는 서울특별시교육청 누리집, 서울고교홍보사이트 하이인포, 서울특별시교육청 유튜브 채널 및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