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인성보육의 새 장을 엽시다!"…‘제1회 인성보육 포럼’
"영유아 인성보육의 새 장을 엽시다!"…‘제1회 인성보육 포럼’
  • 지성용
  • 승인 2014.11.28 18: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럼에 앞서 국민의례중인 이재인 한국보육진흥원 원장, 정갑윤 국회부의장, 류지영 새누리당 의원, 정광진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회장, 형난옥 유아림 대표(사진 오른쪽부터)

 


한국보육진흥원, ‘제1회 인성보육 포럼’ 개최   

[베이비타임즈=지성용 기자] 한국보육진흥원(원장 이재인)이  28일 오후1시 반부터 제22회 국제유아교육박람회가 열리고 있는 일산 KINTEX 제1전시장 5홀(210호)에서 ‘영유아 인성발달을 위한 부모교육의 확산을 위하여’라는 주제로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올바른 인성을 가진 시민을 육성하자’는 취지의 '인성교육진흥법'이 발의된 가운데, 양육환경의 변화에 발맞춰 영유아기 인성발달을 위한 인성보육과 부모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어 마련됐다.  

류지영 새누리당 의원은 이날 축사에서 "사회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인성교육'이 선제되어야 한다"면서 특히 영유아 시기에 가정과 어린이집ㆍ유치원과 같은 유아교육ㆍ보육기관에서 올바른 인성교육이 시작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류 의원은 "그러나 문제는 인성교육의 내용과 지도방법 등에 대한 체계적인 시스템이 부재하다"면서 "미래의 주역인 영유아들이 바람직한 인성을 갖출 수 있도록 부모교육과 지도방안등에 대해 많은 지혜를 모아야 할 때"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