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힌남노 피해 큰 포항 3개교 특별교부금 47억여원 우선 지원
교육부, 힌남노 피해 큰 포항 3개교 특별교부금 47억여원 우선 지원
  • 김정아 기자
  • 승인 2022.09.14 13: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상윤 교육부차관이 태풍 피해가 큰 포항 대흥중학교 현장을 방문해 점검하고 있다.
정상윤 교육부차관이 태풍 피해가 큰 포항 대흥중학교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교육부 제공)

[베이비타임즈=김정아 기자] 교육부가 태풍 힌남노의 피해가 큰 경북 포항지역 대흥중학교 등 3개교에 재해대책 특별교부금 46억9300만원을 우선 지원한다고 밝혔다.

교육부로 접수된 피해 현황은 10개 시도교육청의 208개교(기관)이며, 주요 피해는 산사태, 지붕재 탈락, 교실 침수·누수 등으로 파악됐다.

이번에 우선 지원되는 학교는 경북 포항시 내 대흥중, 남성초, 인덕초로 피해 규모가 커 복구가 시급함에 따라 신속한 지원이 필요한 상황이었다.

이에 교육부는 피해 범위만 확인한 후 신청 금액 전액을 우선 지원하고 공법·물량·단가의 적정성 등은 공사 설계 단계에서 교육청이 검토해 추후 정산하도록 절차를 변경했다.

교육부는 이번 우선 지원 대상이 아닌 피해학교 중 재해대책 특별교부금을 신청할 경우 현장 점검을 통해 조속히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장상윤 교육부차관은 14일 우선 지원 학교인 포항 대흥중학교를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고 피해시설 복구를 위해 교육부 지원이 필요한 사항을 청취했다.

장 차관은 “이번 태풍으로 피해가 큰 학교부터 재해대책 특별교부금을 우선 지원하고, 다른 피해학교도 현장점검을 통해 조속히 지원할 예정”이라며, “신속한 지원으로 빠른 시일 내 피해를 복구하고 학생들이 정상적인 환경에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