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전자영수증 도입...“종이 사용 줄여”
KB국민은행, 전자영수증 도입...“종이 사용 줄여”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2.09.02 10: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사진=KB국민은행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영업점 창구에서 제공하는 종이영수증을 대신해 스마트폰으로 거래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전자영수증’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전자영수증은 개인고객이면 누구나 ‘KB Wallet’에 가입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KB Wallet’은 KB국민은행의 모바일 앱 ‘KB스타뱅킹’이나 모바일 웹에서 이용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플랫폼이다.

전자영수증 서비스는 ▲수신(신탁/ISA) 입금/출금/송금 ▲외화 입금/출금 업무 등 종이영수증 발행건수가 높은 5개 업무에서 제공된다. KB국민은행은 오는 11월 중 수신 해약, 대출금 완제, 외화 환전 등의 업무에서도 ‘전자영수증’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연간 종이 영수증 예상 발행 건수 약 1800만 건 중 900만 건 이상을 전자영수증으로 대체해 50% 이상 종이 사용을 절감할 계획이다.

앞서 KB국민은행은 지난 7월 종이 사용 절감을 위해 자동화기기에서 발급되는 거래명세표를 KB스타뱅킹 알림으로 확인할 수 있는 ‘자동화기기 디지털명세표’ 서비스를 시행했다. 이외에도 영업점에서 종이 통장 없이 창구업무를 볼 수 있는 ‘손으로 출금’을 통해 종이 사용을 줄이고 친환경 재질의 종이컵 사용을 확대하는 등 친환경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전자영수증은 간편하게 거래 내역을 확인하고 종이 사용 절감에도 동참할 수 있는 서비스”라며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