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헤이리는 문화예술 콘텐츠로 들썩들썩”...이랜드갤러리 헤이리, 다양한 기획전시 진행
“9월 헤이리는 문화예술 콘텐츠로 들썩들썩”...이랜드갤러리 헤이리, 다양한 기획전시 진행
  • 김정아 기자
  • 승인 2022.08.30 13: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헤이리 판 아트 페스티벌’ 참가
한중 작가 초대전·미디어 아트전·드로잉 퍼포먼스
이랜드갤러리 헤이리 외관. (사진=이랜드 제공)
이랜드갤러리 헤이리 외관. (사진=이랜드 제공)

[베이비타임즈=김정아 기자] 이랜드갤러리가 헤이리 예술마을의 예술축제인 헤이리 판 아트 페스티벌에 참가해 다양한 기획전시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랜드갤러리는 한중 작가 초대전 및 미디어 아트전을 시작으로 다양한 공연과 전시 등을 통해 페스티벌의 열기를 한층 더 끌어올리겠다는 계획이다.

이랜드갤러리 A관에서는 109일까지 한중 작가 초대전이 열린다. 리바오쉰(중국)과 제미영(한국) 작가의 작품이 연속 전시된다. 영화 스튜디오 B관에서는 91일부터 912일까지 난장판 미디어 아트전이 열린다. 국내 최정상급 아티스트 김창겸 등 작가 5인의 작품이 촬영소 내부를 아름다운 미디어 아트로 채운다.

91일부터 109일까지 이랜드갤러리 B관에서 진행되는 헤이리 ACA 아트페어(Arising Contemporary Artists)도 주목할 만하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ACA 아트페어는 총 1723m²(520) 규모의 전시공간에서 회화, 조각, 판화, 미디어 등 30~40여 작가의 작품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세계적인 미술 행사인 키아프(KIAF) 시즌에 맞춰 열리는 위성행사로 헤이리 마을에서 유망작가를 미술애호가에게 소개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다. 이랜드갤러리는 이번 아트페어를 통해 역량 있는 미술인들을 발굴하고 작가들의 다양하고 도전적인 창작활동을 꾸준히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볼거리 가득한 풍성한 체험 콘텐츠도 준비

91일부터 3일까지 이랜드갤러리 A, B관 연결 통로에서는 우현아 작가의 라이브 드로잉 퍼포먼스가 진행되고, 이랜드갤러리 B관에서는 925일부터 헤이리 국제 음악제가 진행된다.

이랜드갤러리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에 지친 시민들이 잠시나마 예술로 위로받고, 팬데믹 시대에 지친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이랜드갤러리 헤이리에 풍성한 볼거리와 참여프로그램을 기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91일부터 102일까지 개최되는 헤이리 판 아트 페스티벌’(Heyri Pan Art Festival)은 헤이리 예술마을에서 매년 가을에 열리는 종합예술제다. (PAN)Peace, Art, Nature의 첫 이니셜을 따서 만들어졌다.

이번 축제 키워드는 둥글게 둥글게며 축제는 고객과의 소통 접점을 늘리는 것에 초점을 뒀다. 이에 팬데믹 이후 일상 회복을 염원하며, 단절된 관계의 연결과 화합, 자연순환을 모토로 온 마을을 순회하며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진행된다.

1부와 2부로 나뉘어 개최되며 1부는 9월초 서울에서 열리는 국제아트페어에 맞춰 국내외 미술애호가와 컬렉터가 즐길 수 있는 미술 행사로 진행된다. 2부는 제2회 헤이리 국제 음악제 시즌에 맞춰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공연 및 프로그램 등의 문화예술 행사로 구성된다.

(사진=이랜드 제공)
(사진=이랜드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