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다문화장학재단, 제11회 우리웨딩데이 참여 모집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제11회 우리웨딩데이 참여 모집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2.08.26 13: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제공)
(사진=우리금융그룹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사장 손태승)은 다문화부부 합동결혼식 ‘제11회 우리웨딩데이’에 참여할 부부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열한 번째 진행되는 우리웨딩데이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다문화부부의 예식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2013년부터 총 100쌍의 다문화부부가 재단의 지원을 통해 결혼식을 올렸다.

우리웨딩데이는 우리다문화장학재단 누리집을 통해 다음 달 15일까지 신청 접수가 진행되며 신청 사연과 소득수준, 부양 가족 수 등을 고려해 총 10쌍의 부부를 선정할 예정이다.

우리웨딩데이는 최근 2년간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직계가족 중심의 소규모 결혼식과 비대면 결혼식으로 진행됐으나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올해는 우리은행 본점 대강당에서 합동결혼식 형태로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겸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이 직접 주례를 진행해 다문화부부 결혼을 축하할 예정이다. 또한, 혼인예식, 웨딩 촬영, 가족여행, 부부교육 등의 모든 비용은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부담한다.

손태승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은 “우리웨딩데이가 다문화부부와 가족들에게 특별한 추억으로 남아 안정적인 결혼생활을 영위하는데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올해부터는 부부교육도 지원해 다문화가족의 유대감 및 가족 소통이 확대되는 기회를 만드는 데 더욱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