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추석 명절, 우리 농식품에 마음을 담아 보내요”
농식품부, “추석 명절, 우리 농식품에 마음을 담아 보내요”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2.08.21 14: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농림축산식품부 제공)
(사진=농림축산식품부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 이하 농식품부)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우리 농식품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농식품 선물꾸러미 소개 홈페이지 ‘마음이음마켓’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추석에는 지자체 및 유관기관으로부터 추천받은 지역 특산 농식품, 대한민국식품명인 및 청년후계농 생산 제품 등 추석 선물로 적합한 우수 농식품으로 준비했다. 또한 경기, 충북, 충남, 전북, 전남, 경북, 경남 등 총 7개 지방자치단체에서 운영하는 농식품 장터 홈페이지와 연계해 지역특산물 등 다양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상품은 지자체 등 추천상품 170여 개, 대한민국식품명인 제품 50여 개, 청년후계농 제품 10여 개 등 농식품 선물꾸러미 400여 개로 구성됐다. 품목별로는 과일, 쌀·잡곡, 축산물, 주류, 김치, 장류, 건강식품, 한과·떡, 수산, 임산물, 화훼, 기타 등 11개 부류로 나뉜다.

‘마음이음마켓’은 추석 전 집중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명절 이후에도 2주간 운영하며 농업인 판로를 지원할 계획이다. 구매를 원할 경우 홈페이지에서 상품을 선택 시 해당 상품 판매처로 연결돼 결제 및 주문을 진행할 수 있다.

농식품부 양주필 식품산업정책관은 “우리 농식품 판로를 확충하고 소비자에게는 조금이라도 저렴하고 좋은 품질의 농식품 선물을 선택할 수 있도록 ‘마음이음마켓’을 준비했다”며 “각급 행정기관, 공공기관, 기업 등에서 추석 선물을 준비할 때 적극적으로 활용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