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 자료로”...서울시교육청, ‘2023대입 수시모집’ 대비 돕는다
“원하는 자료로”...서울시교육청, ‘2023대입 수시모집’ 대비 돕는다
  • 김정아 기자
  • 승인 2022.07.14 21: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험생·학부모 위한 쎈진학 설명회, 1:1 특별진학상담센터 운영
웹 기반 학생・학부모용 쎈진학 대입 프로그램·진학지도 자료집 보급
(자료=서울시교육청 제공)
(자료=서울시교육청 제공)

[베이비타임즈=김정아 기자] 2023학년도 대입 수시지원을 앞두고 서울시교육청이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해 유튜브를 통한 설명회를 진행하고 1:1 진학상담센터도 운영한다.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원장 백미원)은 수험생 및 학부모가 2023 대입 수시모집을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쎈진학 학생학부모 대상 대입 설명회쎈진학 1:1 특별진학상담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2023 대입 수시모집 대비 쎈진학 학생학부모 대상 대입 설명회는 오는 17일 일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서울교육연구정보원 유튜브 채널 서울교육 쌤 TV’를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이날 설명회에서 교육연구정보원은 ‘2022 대입 수시결과 분석 및 2023 대입 안내를 비롯해 ‘2023 대입 수시 학생부교과 및 종합전형 이해와 대비와 같이 수시모집을 준비하는 학생학부모가 알아야 할 최신 핵심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의학계열을 준비하는 학생학부모를 위한 정보도 별도 강의로 제공한다.

생방송 중 채팅창을 통해 수시관련 질의응답도 진행되며, 방송이 끝난 후 동영상이 유튜브 채널에 탑재돼 언제든지 시청이 가능하다.

설명회에 이어 교육연구정보원 8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서울지역 수험생 1600여 명을 대상으로 ‘2023 대입 수시모집 대비 쎈진학 1:1 특별진학상담센터를 운영한다. 서울의 각 지역에서 접근이 용이하도록 광남고, 광운대, 서울여고에 특별진학상담센터를 마련하고 상담교사와 수험생이 1:1로 만나 희망 대학 및 학과 등을 고려한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을 제공한다. 수험생의 다양한 수요에 맞춰 음악, 미술, 체육, 의약학, 특성화고 관련 상담도 별도로 마련된다.

특별진학상담센터 상담 사전 예약은 72110:00부터 2616:00까지 상담 예약 사이트에서 가능하며, 접수순으로 예약이 확정된다.

쎈진학 학생학부모 대상 설명회와 특별진학상담은 진학지도 경험이 풍부한 서울시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현직 교사들이 참여하며, 특별진학상담 시 서울시교육청에서 각 고교에 개발보급한 진학상담 프로그램인 교사용 쎈진학을 활용할 예정이다.

쎈진학 프로그램은 교사용뿐만 아니라 학생학부모용으로도 별도 제공된다. 웹기반 진학상담프로그램을 활용해 수험생은 간단한 성적입력만으로 지원 가능한 대학 및 수능 최저학력기준 충족 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교육연구정보원은 쎈진학 2023 대입 수시전형 대비 진학지도 자료집’(교사용 4, 학부모용 1)을 개발해 서울 관내 고등학교에 7월 중순 보급한다. 이 자료집의 파일은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누리집에 탑재돼 고등학교 진학담당 교사뿐 아니라 수험생 및 학부모도 언제든지 활용 가능하다.

교육연구정보원은 대입 진학지도 설명회, 특별진학상담, 진학상담 프로그램, 진학지도 자료집 등 쎈진학 시리즈의 현장 제공을 통해 수험생 및 학부모의 대입 준비를 직간접적으로 지원하고, 이를 통해 공교육 기관의 진학지도 경쟁력을 강화하고, 더 질 높은 서울 공교육 실현에 한 걸음 더 다가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