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트아동복지회-아이카이스트, 공익사업 MOU 체결
홀트아동복지회-아이카이스트, 공익사업 MOU 체결
  • 장은재
  • 승인 2014.11.18 11: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장재진 기자] 홀트아동복지회(이사장 말리홀트)는 카이스트 자회사인 아이카이스트(대표  김성진)와 입양사업ㆍ 장애인 재활 및 교육 등 국내외 공익사업을 공동 추진하기 위해 17일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 아이카이스트는 홀트아동복지회가 추진하는 다양한 공익사업에 사용할 수 있도록 5천만 원을 현금 후원했다. 

1956년 설립된 홀트아동복지회는 10만여 명의 입양아들을 돌본 대표적 입양사회단체로 이날 말리홀트 이사장은 골수암으로 투병 중인 가운데서도 이날 협약식에 참석했다. 

아이카이스트 김 대표는 최근에 4억원 상당의 스마트스쿨 컨테이너(창고형 첨단교실)를 저개발국에 기부해 현지의 미취학아동들이 첨단 환경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국제적 선행활동도 적극 펼치고 있다. 

스마트스쿨 컨테이너는 무거운 책가방과 분필형 칠판을 없애는 대신 터치스크린 기반의 전자교과서와 전자칠판을 통해 수업을 진행할 수 있다. 아이카이스트는 세종시를 기점으로 첫 사업을 시작해 중동을 중심으로 사우디, UAE아랍에미리트, 카타르 등에 해외에도 스마트스쿨 사업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 홀트아동복지회는 카이스트 자회사인 아이카이스트와 입양사업, 장애인 재활 및 교육 등 국내외 공익사업을 공동 추진하기 위해 MOU를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홀트아동복지회 김대열 회장, 말리홀트 이사장, 아이카이스트 김성진 대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