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고객센터에서 상담지원 AI 서비스 선봬
IBK기업은행, 고객센터에서 상담지원 AI 서비스 선봬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2.05.30 14: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IBK기업은행 제공)
(사진=IBK기업은행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고객에게 빠르고 정확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상담지원 AI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상담지원 AI는 고객과의 통화 내용을 AI(인공지능)가 실시간으로 분석해 상담에 필요한 콘텐츠를 자동으로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고객의 통화 음성을 실시간으로 텍스트로 변환한 후 수신, 여신, 전자금융 등 AI가 고객의 의사를 파악해 상담에 필요한 정보를 직원에게 제공한다. 

지식검색에 걸리는 시간을 줄여 고객 상담 시간도 약 20초 이상 줄이는 효과가 있다는 게 은행 측의 설명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축적된 상담데이터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향후 음성봇 상담시대를 준비하고 있다”며 “꾸준한 서비스 개선을 통해 고객에게 최고의 편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