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고양시 기초의원 공천 불만 잇단 ‘재심 청구’
국민의힘 고양시 기초의원 공천 불만 잇단 ‘재심 청구’
  • 이성교 기자
  • 승인 2022.05.04 06: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현경 현 시의원 “‘나’번도 주지 않고 완전 탈락 이유가 뭐냐”
고양시 타 선거구 김현채 예비후보 공천결과 불복 재심 신청
고양시정 당협위원회 소속 박현경 고양시의원이 고양시 카 선거구 가번 후보로 공천을 신청했으나 후보 선정에서 탈락하자 3일 경기도당 공첨심사위원회에 재심을 요청하는 ‘재심신청서’를 제출했다. (사진=박현경 고양시의원 제공)
고양시정 당협위원회 소속 박현경 고양시의원이 고양시 카 선거구 가번 후보로 공천을 신청했으나 후보 선정에서 탈락하자 3일 경기도당 공첨심사위원회에 재심을 요청하는 ‘재심신청서’를 제출했다. (사진=박현경 고양시의원 제공)

[베이비타임즈=이성교 기자] 국민의힘 경기도당과 김영환 충북도지사 후보가 고양시장 및 고양시의원 공천을 놓고 벌이는 싸움이 결국 잇단 재심 청구로 귀결되고 있다.

고양시 기초의원 공천에 불만을 품은 후보들이 경기도당에 속속 재심을 요청하는가 하면 일부 후보는 농성까지 하면서 불공정한 공천 심사에 반발하고 있다.

4일 국민의힘 경기도당과 고양시 정가에 따르면 고양시정 당협위원회 소속 박현경 고양시의원은 고양시 카 선거구 가번 후보로 공천을 신청했으나 후보 선정에서 탈락하자 3일 경기도당 공첨심사위원회에 재심을 요청하는 ‘재심청구서’를 제출했다.

현 고양시의원인 박현경 예비후보는 재심청구서에서 “공천 심사시 지난 4년간 의정활동과 향후 계획서를 성실히 제출했고, 자격시험 PPAT시험을 성심껏 치뤘기에 어떠한 이유로 경선을 하지 않고 본인을 ‘나’번 마저 주지 않고 완전히 공천에서 배제한 것인지 알고 싶다”면서 “심사위원회에서 보다 면밀히 재심해 주실 것을 요청한다”고 밝혔다.

박 예비후보는 “지난 2018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돼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야당 의원으로서 투쟁 및 시민과 소통을 최우선해 의정활동을 했으며, 국민의힘 당원으로서 책임도 성실히 수행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이러한 결과로 이번 대선에서 고양시가 경기도보다 6%포인트 패배했지만 지역구인 주엽1,2동은 유일하게 12년만에 승리로 그간의 노력을 증명했다”고 강조했다.

박 예비후보는 “고양시 ‘타’선거구는 ‘나’번까지 후보를 배정했으나 그동안 열심히 의정활동을 해온 본인에게는 ‘나’번 마저 주지 않는 이유가 무엇인지, 탈락 이유는 무엇인지 경기도당 공심위는 명확히 밝히고 면밀히 재심을 해달라”고 요청했다.

박 예비후보는 베이비타임즈와 통화에서 “본인이 탈락한 고양시 카 선거구 ‘가’번 후보로 선정된 김모 후보는 주엽1동 통장협의회 회장을 맡은 분으로, 공천 서류 접수 당시 민주당 당적을 가지고 있었음에도 어떻게 국민의힘 공천을 받을 수 있었는지 그 배경이 의심스럽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그는 이어 “고양시 카 선거구 후보로 뽑힌 김모 후보는 당협 활동이라고는 대선 때 선거운동원들을 태우고 다닌 것이 전부”라고 지적했다.

박 예비후보를 밀어내고 고양시 카 선거구 후보가 된 김모 후보는 고양시축구협회 전무, 일산축구연합회 부회장을 맡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고양시 타 선거구에서도 공천 말썽이 생겨 재심청구와 함께 철야 농성까지 벌이는 일이 발생했다.

고양시정 당협 소속 김현채 경기도당 부위원장은 고양시 타 선거구 ‘가’번을 단독 신청했으나 본인을 ‘나’번 후보로 끌어내리고, 공천을 신청하지도 않은 다른 선거구 예비후보를 ‘가’번 후보로 공천했다며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고양시 타 선거구 ‘나’번 후보로 선정된 김현채 후보는 “경선조차 거치지 않고 ‘가’ 번을 단독 공천했는데, 단독 공천 신청한 본인을 ‘나’ 번으로 밀어내고 다른 지역에 공천 신청했던 김수진 후보를 갑자기 고양시 타 선거구 ‘가’번 후보로 공천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재심을 요청하고 단식 투쟁을 하는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