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군위안부 역사 함께 기억해요”
"일본군위안부 역사 함께 기억해요”
  • 김정아 기자
  • 승인 2022.04.27 11: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일본군위안부 피해자 관련 청소년작품공모전’ 개최
(자료=여성가족부 제공)
(자료=여성가족부 제공)

[베이비타임즈=김정아 기자] 여성가족부가 주최하는 ‘2022년 일본군위안부 피해자 관련 청소년작품공모전‘이 올해 아홉 번째를 맞아 9월 16일까지 초∙중∙고∙대학생 및 만 24세 이하 학교밖청소년의 예술 작품을 접수한다. 주제는 일본군 위안부 문제를 비롯해 분쟁 상황에서의 폭력과 인권·평화다.

여성가족부는 “이 공모전은 청소년들이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문제를 올바르게 인식하는 배우는 계기로 자리 잡아 가고 있으며 매년 약 1000~2000여 작품이 출품되고 있다”고 밝혔다.

공모는 ‘영상·음악’, ‘미술·디자인’ 2개 분야로 진행되며, 일본군위안부 피해자 관련 주제로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영상·음악 분야는 연주, 창작곡(노래, 동요), 뮤지컬, 춤(무용), 자체제작영상(뮤직비디오, 음악드라마) 등 공연과 상영이 가능한 작품을, 미술·디자인 분야는 디자인, 손그림, 포스터, 공예, 만화, 일러스트, 캘리그라피 등 전시와 감상이 가능한 작품을 응모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 중 심사를 통해 24점을 선정해 국무총리상 2점,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2점, 여성가족부 장관상 20점 등의 수장장을 결정한다. 시상식은 오는 11월 중에 개최하고, 수상작은 별도 전시를 통해 일반 시민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공모요강은 공모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년도 수상작은 물론 일본군위안부 문제를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학습자료도 게시돼 있다.

최성지 여성가족부 권익증진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소년들이 일본군위안부 문제를 올바르게 인식하고, 나아가 세계 여성인권과 평화를 위한 실천방안을 고민해 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여성가족부는 일본군위안부 피해자 명예회복을 위한 노력뿐만 아니라 일본군위안부 문제에 대한 올바른 역사 인식이 전 세대에 걸쳐 공유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념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