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상담1388, 메타버스 제페토에서 만나요!
청소년상담1388, 메타버스 제페토에서 만나요!
  • 김정아 기자
  • 승인 2022.04.06 16: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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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관 개설... 오는 22일까지 방문인증 행사도
(사진=청소년상담센터)
(사진=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

[베이비타임즈=김정아 기자] 다양한 분야에서 메타버스(확장가상세계)가 활용되고 있는 가운데 비대면 온라인 청소년상담서비스인 청소년상담1388’이 제페토(ZEPETO)청소년상담1388’을 알리기 위한 온라인 홍보 창구를 개설해 운영한다.

여성가족부(장관 정영애)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사장 윤효식)7일 청소년이 많이 이용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네이버제트(Z)의 제페토(ZEPETO) 서비스에 청소년상담1388 홍보관을 열어 청소년과 비대면 소통을 진행하고, 사이버 상담으로 연계되도록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소년상담1388’은 전화나 컴퓨터, 스마트폰 등 통신장비를 이용해 36524시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비대면 온라인 청소년상담서비스이다.

메타버스 공간에서 발생하는 온라인 괴롭힘(cyber bullying), 디지털 성범죄 등의 문제로 고민하고 있는 청소년은 청소년상담1388’ 서비스를 통해 위기상황을 벗어날 수 있는 방안을 상담받을 수 있다.

두 기관은 위기청소년을 돕기 위해 찾아가는 온라인 상담 서비스’(사이버 아웃리치)도 운영하고 있다. 위기청소년들이 인터넷이나 SNS를 가장 많이 이용하는 오후 8시부터 다음날 오전 4시 사이에 온라인 매체에서 위기 상황에 놓인 청소년을 발견하면 사이버 상담원들이 메신저 대화나 댓글 등으로 상담을 진행한다. 사이버 아웃리치 상담은 20208484건에서 지난해 26608건으로 대폭 늘었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는 청소년상담1388 홍보관개설과 함께 온라인 참여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온라인 참여행사는 제페토의 월드 맵에서 22일까지 청소년상담1388 홍보관을 찾아 방문 인증 사진을 제페토 게시물(피드)에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행사 참여를 위한 자세한 내용은 제페토 게시물(피드)이나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 누리집(http://www.cyber1388.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심 있는 청소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김권영 여성가족부 청소년정책관은 청소년이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메타버스와 같이 청소년에게 친숙한 비대면 상담 창구를 다양화해 청소년들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윤효식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사장은 가상현실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청소년상담1388 홍보관을 운영하게 되었으며, 다양한 청소년 상담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여 청소년 보호와 예방활동에 직접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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