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범죄 예방의 날’ 맞이 다양한 행사 눈길
‘사이버범죄 예방의 날’ 맞이 다양한 행사 눈길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2.04.01 13: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영상·이모티콘 등 공모전 개최
(사진=경찰청 페이스북)
(사진=경찰청 페이스북)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경찰청은 ‘사이버범죄 예방의 날(4월 2일)’을 맞아 사이버범죄 예방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사이버범죄에 대한 국민의 인식을 높이고자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다만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고려해 온라인으로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행사와 콘텐츠로 홍보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사이버범죄 예방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 3월 14일부터 4월 30일까지 ‘대국민 사이버범죄 예방 콘텐츠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공모전에서는 사이버범죄 예방(사이버사기, 사이버폭력 없애기 등)을 주제로 동영상·그림말(이모티콘)·포스터 등 3개 부문에 대한 공모 접수를 하고 있다.

공모전은 전문가 심사와 온라인 국민투표를 거쳐 최종 27개 작품(최우수 1, 부문별 각 우수1·장려1, 입선20)을 선정하고 경찰청장 상장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경찰청은 입상작을 사이버범죄 예방 콘텐츠 공모전 누리집의 ‘수상작 갤러리’에 게시하고 추후 사이버범죄 예방 홍보 활동에도 적극 활용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국민이 한눈에 다양한 사이버범죄 예방 홍보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도록 사이버범죄 예방의 날 기념 전용 누리집도 구축했다.

전용 누리집에는 사이버사기, 문자 금융사기(메신저피싱) 등 주요 사이버범죄에 대해 예방 홍보 카드뉴스와 예방수칙 안내 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가 올라와 있다.

경찰청은 특히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국민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퀴즈와 사이버범죄 예방의 날 기념 응원 메시지 영상 추첨 등을 진행하고 개인 누리소통망(SNS)을 통한 ‘사이버범죄 예방의 날 소문 내기 행사’도 추가로 개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사이버범죄 예방의 날’ 전후로 전국 경찰관서와 관계기관의 전광판·누리집(홈페이지)·누리소통망(SNS) 등을 활용해 예방 콘텐츠를 제작·배포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사이버범죄 예방수칙을 널리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경찰청 관계자는 “사이버안전에 대하여 국민이 계속 관심 둘 수 있도록 매년 ‘사이버범죄 예방의 날’ 기념행사를 내실 있게 진행해 나갈 예정”이라며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관계기관과 협업해 사이버범죄에 즉시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