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출산 육아용품 한 눈에 만난다
임신 출산 육아용품 한 눈에 만난다
  • 장재진
  • 승인 2014.11.03 15: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5회 대구 베이비 키즈페어' 엑스코에서 6일~9일 개최


'제15회 대구베이비.키즈페어'가 오는 6일부터 9일까지 나흘동안 엑스코에서 열린다.

대구시는 올해 15회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총 270개사 650부스로 진행되며, 출산을 앞둔 임신부와 예비 부모들에게 육아 관련 제품의 전시와 함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육아의 필수 코스라고도 불리는 '대구 베이비.키즈페어'는 임신, 출산, 육아용품 등을 한 번에 볼 수 있어 제품비교와 분석, 정보 등을 습득하기 용이하고,초보 엄마와 아빠들에겐 알차고 실속 있는 전시회이다.


이번 전시회는 임신출산존과 유아교육존으로 나누어진다.


임신출산존에는 임신부와 영유아부모들을 위한 임신부용품, 임신부서비스, 출산용품, 영유아식품, 안전용품, 여성용품, 영유아식품 등이 전시된다.


유아교육존에는 유치원 교사 및 보육시설 종사자들을 위한 학습기자재, 교육기관, 지원기관 운영용품, 놀이시설물, 유치원용품, 교육용 완구가 전시된다.


임신출산용품전 주요 참가업체로는 매일유업, 무스텔라, 잉글레시나, 리안, 페도라, 보령바이오파마, 녹십자, 알집매트 등이 있으며 유아교육용품전 주요 참가업체로는 오르다코리아, 잉글리시에그, 대교, 블루래빗, 아람 등이 있다.


매일유업은 매일모유연구소 모유 영양성분 분석과 앱솔루트 아기똥 솔루션으로 우리 아기똥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부스 내에서는 육아 제품관련 1:1 상담은 물론 매일유업프리미엄 멤버십·매일다이렉트 서비스 가입 상담도 함께 진행된다.


아기와 엄마를 위한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인 '무스텔라'는 무스텔라 나인 먼스, 무스텔라 베베, 무스텔라 덜모·페디아트릭스, 무스텔라 썬 프로텍션의 4가지 스킨케어 라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기간 중 박람회를 방문한 유아교육기관 종사자들을 위한 관련 행사도 동시에 개최된다.


'대구사립유치원연합회'는 사립유치원 원장 및 교사들을 대상으로 '2014학년도 대구사립유치원연합회 원장 및 교사연수'를 개최하여 보육인에게 유익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 사립유치원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2014학년도 대구사립유치원연합회 학부모연수'를 개최하여 학부모에게 유익한 유아교육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임산부와 예비부모들을 위한 유익한 세미나도 진행된다.


맘스스토리 주최로 로즈마리병원, 미즈맘병원, 효성병원 원장의 산모교실이 진행되며 각 주제로는 '세상에서 가장 편안하고 행복한 출산 Gentle Birth', '친정엄마와 함께하는 산모교실·정상분만과 아로마', '부부특강·신나는 태교! 당당한 출산! 행복한 탄생'이다.


매일유업에서는 '똑똑맘의 임신중 관리', '아기, 탈 없이 낳고 싶다'을 주제로 예비맘 강의를 진행한다. 또한 인구보건복지협회 대구경북지회에서는 '아동의 심리발달과 부모의 역할'을 주제로 맘맘맘 대구 공개특강을 진행한다.


또한 미혼모돕기 경매 행사, 보행기 경주대회, 임산부 골든벨, 아토피교육 등 아이와 부모들이 행사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가 개최되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한국의 전통 출산의례 흐름을 보여 주는 한국 전통 배내옷 연구소(작가 남경순)의 엄마의 눈물 '도담' 전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생명 탄생에 대해 임산부들이 가져야 할 마음가짐과 선조들의 자식을 사랑하는 지극한 정성과 지혜를 엿볼 수 있으며 전통 배내옷부터 백일옷 돌복까지의 상징적, 교육적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다.


참관객들을 위한 배려도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다. 영유아들을 위해 전시기간 중 유모차 300여 대를 무료로 빌려주며 퀴니.실버크로스 유모차 무상 수리 서비스, 무료셔틀버스 서비스도 제공한다.


전시회 관람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고 입장료는 5,000원이다.


홈페이지(www.babyfair.or.kr)를 통해 5일 오후 6시까지 사전 등록하면 4일간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