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공식 서체 ‘우리다움체’ 공개
우리금융 공식 서체 ‘우리다움체’ 공개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2.03.17 14: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제공)
(사진=우리금융그룹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이 공식 서체인 ‘우리다움체’를 제작해 공개한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우리다움체’는 우리금융그룹의 CI(기업이미지)에서 출발한 공식 서체로 직원과 고객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된 디자인으로 설계됐다.

고딕체를 기본으로 글꼴의 두께에 변화를 주어 세련미를 담았다는 평가다. 전체적으로 둥근 형태를 적용해 친근하고 부드러울 뿐 아니라 단순한 디자인으로 누구나 읽기 쉽게 해 우리금융그룹만의 이미지로 표현됐다.

우리금융그룹은 이번 공식 서체를 각종 광고·홍보물 등에 공통 활용하며 전자문서 등 디지털 양식은 물론, 각종 서식류 등에 사용을 권장함으로써 ‘우리다움체’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은 “우리금융그룹은 한글의 아름다움을 최대한 살린 이번 공식 서체를 무료로 배포해 기업의 사회공헌적 이미지를 높이고 ESG경영 실천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우리다움체는 우리금융그룹의 상징인 CI 서체를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쓸 수 있도록 디지털 환경에도 편리하게 재탄생된 글씨”라며 “오늘의 혁신으로 내일의 가치를 만든다는 우리금융그룹 비전도 포함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리다움체’는 우리금융그룹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