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로룩스 ‘에르고라피도’ 1천만 대 판매 돌파
일렉트로룩스 ‘에르고라피도’ 1천만 대 판매 돌파
  • 허경태
  • 승인 2014.10.30 09: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일렉트로룩스의 에르고라피도가 1천만대 판매기록을 돌파해 장수제품으로 등극할 전망이다

 


일렉트로룩스(대표 키이스 맥로린)의 베스트셀러 청소기 ‘에르고라피도’가 1천 만 대 판매기록을 돌파하면서 장수제품으로 자리매길할 전망이다.

판매비결은 스틱 청소기와 핸디 청소기 두 가지 타입으로 사용할 수 있는 2in1 무선 스틱 청소기라는 새로운 제품 카테고리이다. 

이는 전 세계인의 청소 패턴을 변화시켰으며, 바쁜 일상의 소비자들이 세련되고 간편한 방식으로 언제든지 쉽고 빠르게 청소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에르고라피도’는2004년 첫 출시 이후 70여 국가에서 판매 되었으며 단일 제품 판매 기준으로 가장 판매율이 높은 나라는 미국이며 일본과 프랑스가 그 뒤를 이었다. 

또한, 에르고라피도가 10년 간 1 천만 대 판매 기록을 세운 기록은 폭스바겐 사의 비틀이 지난 2003년 까지 65년 간 전세계적으로 약 2천만 대를 판매했던 기록과 비교할 수 있다. 

에르고라피도는 총 45가지 모델을 출시하며 진화를 거듭해 왔고, 최근 국내에서 3세대 제품이 출시됐다.

일렉트로룩스 관계자는 “일렉트로룩스는 사용자가 청소할 때 필요한 점이나 습관들을 면밀하게 관찰하고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과정을 반복하며 지속적으로 신제품 개발에 힘써왔다. ‘에르고라피도’의 성공은 전세계의 고객들이 이 혁신적인 제품의 진가를 알아봐 주었기 때문에 가능했다”라고 전했다.

‘에르고라피도’의 특장점은 공기 흐름을 연상시키는 유려한 라인과 고급스러운 컬러를 강조한 북유럽 감성의 프리미엄 디자인이다. 끊임없는 진화의 과정을 거쳐 기존 청소기에서 보기 어려운 감각적인 디자인을 선보이며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Reddot Design Awards 2014)에서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Best of the Best)”상을 획득하기도 했다.

성능 또한 지난 2월 국내에서 출시된 제품은 동급 대비 20% 향상된 청소 성능과 완벽한 바닥 먼지제거력을 자랑한다. 더 커지고 강력해진 성능의 모터 팬 유닛은 공기의 각도와 저항을 고려하여 설계되었으며, 완벽한 밀폐 시스템으로 모터 진동을 최소화 시켜준다. 표면적을 50% 넓힌 필터는 최적의 공기 유로 설계로 뛰어난 여과 성능을 구현해 강력한 흡입력을 제공한다.

편의 기능으로는 손목에 부담을 주지 않는 부드러운 180도 핸들링과 청소 중에 세워둘 수 있는 셀프 스탠딩 기능을 탑재 했으며, 퀵 필터 클린 솔루션(Quick filter clean solution)으로 스프링을 튕기는 것만으로도 필터 청소가 가능하다. 버튼 한 번으로 노즐에 엉켜 있는 머리카락과 섬유 조직을 잘라서 흡입하는 일렉트로룩스만의 브러쉬 자동 청소 기능도 갖추었으며, 노즐 전면에 LED 라이팅을 장착해 청소가 어려운 어두운 곳 구석까지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