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G생명 정문국 사장, “내재가치 경영 통해 건강한 성장 추구할 터”
ING생명 정문국 사장, “내재가치 경영 통해 건강한 성장 추구할 터”
  • 서주한
  • 승인 2014.10.28 11: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ING생명 정문국 사장이 창립 27주년 기념 타운홀 미팅에서 직원들에게 경영현황과 방침을 설명하고 있다.

 


정문국 ING생명 대표이사 사장은 27일 ING생명 본사에서 열린 창립 27주년 기념 타운홀 미팅에서 임직원들에게 “보험산업을 둘러싼 환경이 어려울수록 내재가치를 고려한 성장에 집중해야 한다”고 향후 경영방침을 밝혔다. 

정사장은 이날 자리에서 “내년에도 어려운 경영 환경이 예상되지만 ING생명의 기업 가치를 제고하기 위해서는 기존 계약에서 나오는 가치 외에 추가적인 성장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단기적 관점의 외형 성장이 아닌 수익성을 고려한 EV(Embedded Value, 내재가치) 중심의 건강한 성장을 이루어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EV는 장기의 상품 계약기간을 특징으로 하는 보험계약의 실질적인 가치를 말한다. 단기간에 걸쳐 발생하는 현금흐름과 재무제표 중심의 당기 손익만으로는 장기인 보험계약의 수익성을 판단할 수 없기에 도입된 개념이다. 

정 사장은 또한 “올 한해는 FC(재정 컨설턴트) 교육 강화를 통한 영업력 향상, 방카슈랑스와 GA 채널 역량 구축 등 내년도 성장을 위해 체력을 다지는 해였다”며 “2015년에는 전속 FC채널은 물론 방카슈랑스와 GA 채널의 본격적인 성장을 이루는 한 해가 될 것이다. 이를 위해 판매 채널에 적합한 차별화 상품을 개발하고 고객 관리를 강화함과 동시에 가치 제고를 위해 유지율 향상에 전사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이명호 ING생명 노조위원장은 인사말에서 “회사와 직원이 함께 성장해 나가는 미래를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타운홀 미팅에 참석한 임직원들은 “건강한 성장을 위해 구축한 전략과 실행 로드맵을 충실히 따라 ING생명의 재도약을 이뤄내자”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