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선(善)블러 캠페인’ 나서...“환경 지켜요”
하나금융그룹, ‘선(善)블러 캠페인’ 나서...“환경 지켜요”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2.02.25 11: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제공)
(사진=하나금융그룹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작년에 이어 지속적이고 진정성 있는 ESG경영 실천을 위한 ‘선(善)블러 캠페인’을 오는 3월 18일까지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일회용품 사용이 급증한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다. 하나은행은 지난해 3월에도 일회용품의 배출감소를 통해 환경보호에 동참하고자 ‘선블러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오는 6월 시행되는 정부의 일회용컵 보증금 제도 시행에 발맞춰 임직원과 손님이 일회용컵 배출 감소에 적극 동참해 환경을 보호하자는 하나금융그룹의 ESG경영 실천의 일환이다.

하나금융그룹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과 손님 모두가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착한 텀블러인 ‘善블러’ 사용을 유도하고 참가자들을 위한 쉽고 재미있는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하나금융그룹은 사무실, 학교, 카페 등에서 텀블러를 사용하는 인증사진을 개인 SNS에 업로드하는 참여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제공한다.

또한 하나금융그룹은 MZ세대 사이에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플로타곤(직접 만든 아바타로 영상을 제작하는 플랫폼) 형식의 홍보영상을 제작, 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인 하나TV를 통해 더욱 재미있고 신선하게 캠페인을 알릴 예정이다. 

하나금융그룹 ESG기획팀 관계자는 “작년 선블러 캠페인 취지에 임직원과 손님들이 적극 동참해 이번 캠페인도 큰 호응이 기대된다”며 “선블러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과 손님들이 한 걸음 더 빨리 ‘제로웨이스트’ 실천에 함께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