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어린이집 특성화 보육프로그램’ 공모전 심사결과 발표
의정부시, ‘어린이집 특성화 보육프로그램’ 공모전 심사결과 발표
  • 지성용
  • 승인 2014.10.23 23: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박나래)는 2014년 어린이집 특성화 보육프로그램 공모전 심사결과 최우수상 2개, 우수상 3개 총 5작품을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최우수상으로는 북부여성비전센터어린이집의 ‘정리정돈 습관 기르기’와 경기도청북부청사어린이집의 ‘야호, 숲에서 놀자!’ 프로그램이 선정되었다.

우수상으로는 녹양어린이집의 ‘다같이 돌자, 동네 한 바퀴’, 은행어린이집의 ‘건강한 우리밥상’, 용현어린이집의 ‘세라토닌 Go!Go!Go!’ 프로그램이 선정됐다.
▲ ‘어린이집 특성화 보육프로그램’ 공모전 심사결과

 


의정부시 관내 어린이집의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보육현장의 특성화 보육프로그램을 발굴하고 보급해 보육의 질적인 수준향상을 도모하고 어린이집의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유도하는 목적으로 기획됐다.

공모 내용은 연중 지속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주제는 자유롭게 선정할 수 있도록 했다. 9월 15일부터 26일까지 접수를 받은 결과 어린이집의 특성을 반영한 13개의 프로그램이 접수됐다.

심사위원으로는 의정부시육아종합지원센터 박나래 센터장, 경민대학교 아동보육과 이찬숙 교수, 신한대학교 유아교육과 김지윤 교수가 참여했다. 심사 기준은 프로그램의 우수성, 내용의 적합성과 창의성, 운영의 충실성, 현장 운영 가능성이었다.

수상작으로 선정된 보육프로그램은 자료집으로 제작해 어린이집에 배부할 계획이며 의정부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www.icare.or.kr)에서도 다운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