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료 갈등] 정부 “시도교육청이 자구노력 통해 보육료 해결해야”
[보육료 갈등] 정부 “시도교육청이 자구노력 통해 보육료 해결해야”
  • 지성용
  • 승인 2014.10.16 02: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오른쪽)과 황우여 교육부 장관이 15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누리과정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정부가 어린이집 보육료와 관련해 시도교육청과 갈등을 빚고 있는 가운데 내년 누리과정 예산에 대해 시도교육청 차원의 자구노력을 통해 해결해야 한다는 입장을 고수했다.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황우여 교육부 장관은 15일 오후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내년 누리과정이 차질없이 시행돼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최 부총리는 “누리사업은 현행 법령상의 의무사항으로, 하고 싶다고 하고 하기 싫다고 하지 않아도 되는 선택사항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시도교육청이 누리과정 예산을 지방교육재정교부금 내에서 편성하라고 재차 압박하고 나선 것이다.

최 장관은 또 “2015년 누리과정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정부가 어린이집을 포함한 내년도 누리과정 전체 소요경비를 산정해 교부금에 반영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최 부총리는 이어 “세수 부족에 따른 지방교육재정의 어려움은 여타 재량지출 사업의 급속한 확대에도 그 원인이 있다”면서 “재정상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재량지출의 구조조정이 우선 선행돼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방교육재정난을 타개하기 위한 시도교육청 차원의 자구노력의 필요성을 제기한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