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이엔지, ‘더수월하리 밀리터리 보건마스크(KF94)’ 본격 생산
유비이엔지, ‘더수월하리 밀리터리 보건마스크(KF94)’ 본격 생산
  • 김복만 기자
  • 승인 2021.12.27 11: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형 디지털무늬 군복과 어울리는 위장용 디지털 무늬 마스크
국산 MB부직포 필터·3D 입체형 구조·김서림 방지 등 기능성↑
㈜유비이엔지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KF94 인증을 받아 본격적인 생산에 나선 장병 위장용 디지털 무늬 ‘더수월하리 밀리터리 마스크’. (사진=유지이엔지 제공)
㈜유비이엔지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KF94 인증을 받아 본격적인 생산에 나선 장병 위장용 디지털 무늬 ‘더수월하리 밀리터리 마스크’. (사진=유지이엔지 제공)

[베이비타임즈=김복만 기자] KF94·KF80 보건용 마스크 ‘수월하리’를 생산하는 ㈜유비이엔지(대표 장세환)는 디지털 무늬 군복과 잘 어울리는 ‘더수월하리’ 밀리터리 마스크(KF94)를 식품의약품안전처 승인을 받아 본격적인 생산에 돌입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장병들이 흰색이나 검은색 마스크 대신에 현재 입고 있는 신형 디지털 무늬 군복과 잘 어울리는 디지털 무늬 위장용 마스크를 안전하게 착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유비이엔지가 이번에 식약처로부터 KF94 승인을 받아 본격 생산하는 ‘더수월하리 밀리터리 방역마스크’는 식약처에서 안전성 등이 입증된 색소만으로 디지털 군복 무늬를 염색해 안전하다.

‘더수월하리 밀리터리 방역마스크’는 황사, 미세먼지 등 입자성 유해물질 및 코로나19 바이러스 등 세균 감염원으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하는 기능을 발휘한다.

국산 멜트브로운(MB) 부직포필터를 사용했으며 시험연구기관의 분석 결과에 따르면 분진포집효율은 97~99%의 범위를 기록해 탁월한 미세먼지 방지 효과를 얻었으며 세균여과효율은 99.9%를 획득했다.

‘더수월하리 밀리터리 마스크’는 3D 입체형 구조로 제작돼 뛰어난 밀착감으로 미세먼지·세균 흡입 및 누설을 감소시킨다. 안면에 잘 밀착돼 비말, 황사, 미세먼지 등 입자성 유해물질과 감염원을 차단·필터링해 호흡기를 보호하는 기능이 뛰어나다.

또 통기성 좋은 원단을 사용하고 더 넓어진 마스크 안쪽 공간을 확보해 숨쉬기가 편한 장점이 있다. 기능성 코 지지대를 채용해 코와 얼굴에 밀착감을 높임으로써 안경 김서림 방지에도 탁월하다.

귀 끈은 위장용 디지털 무늬 마스크 표면색과 어울리도록 검은색을 채용하고 장시간 착용해도 편안하도록 신축성이 있는 고무줄 재질을 사용했다.

식약처 의약외품 허가를 받은 유비이엔지의 ‘수월하리’ ‘더수월하리’ ‘더수월하리 밀리터리’ 마스크는 에어샤워는 물론 삼성전자의 반도체 생산설비 기준의 높은 항온·항습·항균 공조 시스템과 자동화 설비를 갖춘 클린룸에서 인체에 무해한 100% 국산 MB 필터 원단과 부자재로 생산된다.

㈜유비이엔지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KF94 인증을 받아 본격적인 생산에 나선 의약부외품 ‘더수월하리 밀리터리 마스크’. (사진=유비이엔지 제공)
㈜유비이엔지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KF94 인증을 받아 본격적인 생산에 나선 의약부외품 ‘더수월하리 밀리터리 마스크’. (사진=유비이엔지 제공)

유비이엔지는 지난해부터 우수한 기계 장비 기술력과 위생관리시스템를 통해 믿을 수 있는 고품질의 마스크를 개발해 국민 건강에 기여할 목적으로 ‘수월하리’, 와이드형 ‘더수월하리’ 방역마스크를 생산해 왔다.

유비이엔지는 마스크 생산 이전부터 반도체 배관 제작 및 금속 부품 가공 사업을 해왔으며 국내 주요 반도체·LED 장비 기업과 중국 서안 소재 반도체 기업에 납품하고 있다.

장세환 대표는 “국내외 반도체 배관 납품처 확대와 함께 각종 세균과 미세먼지로부터 국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마스크 사업 확장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특히 이번에 장병의 건강과 안전을 제고하기 위해 위장용 밀리터리 마스크를 개발해 식약처로부터 인증을 받았다”고 말했다.

한편, 유비이엔지는 장애인 고용 확대를 통해 ‘장애인표준사업장’으로 인증받았으며, 지난달 12일에는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남부지부가 진행하는 ‘아름다운 동행’에서 동행기업 1호에 선정되는 등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은 법무보호대상자의 건전한 사회복귀 촉진 및 효율적 범죄 예방 활동을 통해 개인과 공공의 복지 증진을 위한 법무부 산하 법무보호대상자 재범방지 전문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