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 민영화’ 우리금융그룹...“고객, 주주가치 최우선”
‘완전 민영화’ 우리금융그룹...“고객, 주주가치 최우선”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12.10 13: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제공)
(사진=우리금융그룹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우리금융그룹이 23년 만에 완전 민영화를 이뤘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그룹 새역사의 첫걸음은 고객, 주주와 함께하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9일 예금보험공사가 보유한 우리금융지주의 지분 9.33%의 매각절차가 끝나 그룹 완전 민영화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어 10일 홈페이지를 통해 손 회장이 고객과 주주들에게 전하는 감사 글을 실었다.

손 회장은 감사 메시지를 통해 “고객님과 주주님들 덕분에 23년 만에 완전 민영화의 꿈을 이룰 수 있었다”며 “향후 디지털 시대에 걸맞은 혁신적이고 특별한 고객 경험을 선보이고 ESG 등 새롭게 부상한 패러다임에도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등 기업가치도 적극 제고해 고객과 주주가치 최우선의 경영을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또한 손 회장은 이날 그룹 임직원들에게 별도의 격려 메일을 발송해 올해 성과를 치하하며 “완전 민영화를 계기로 시장에서 기업가치를 제대로 평가받고 국가와 사회에서도 존재감과 든든함을 더욱 인정받는 금융 그룹이 되자”고 격려했다.

이와 함께 우리금융그룹은 완전 민영화를 기념해 자회사에서 고객 사은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우리은행, 우리카드, 우리금융저축은행 등 자회사들이 참여해 특별 우대금리가 적용되는 예·적금을 출시하고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예금보험공사가 보유했던 우리금융지주의 지분 9.33%는 지난 9일 유진프라이빗에쿼티(4%), KTB자산운용(2.33%), 얼라인파트너스컨소시엄(1%), 두나무(1%), 우리금융지주 우리사주조합(1%)에 매각이 완료되면서 우리금융그룹은 사실상 완전 민영화에 성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