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더블하트, “유아전용 세탁세제 대박 났네”
유한킴벌리 더블하트, “유아전용 세탁세제 대박 났네”
  • 맹성규
  • 승인 2014.10.07 19: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한킴벌리 육아용품 브랜드 ‘더블하트’가 유아전용 세탁세제 출시 5개월만에 누적판매 100만 백을 돌파하며 예상보다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 같은 성공적인 시장 진입에 힘입어 유한킴벌리는 당초 2017년까지 시장 1위를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내년 달성으로 2년 앞당겼다.

더블하트가 세제시장에선 후발주자이지만 모유실감 젖병, 마그마그 컵 등 주력제품을 바탕으로 이미 육아용품 시장 1위로서 높은 인지도를 갖고 있기 때문에 시장 진입에 유리했다는 분석이다. 제품력 측면에서도 연약한 아기피부를 고려해 팜, 코코넛 등 식물유래 성분을 강화하고 세정력은 좋으면서도 피부에는 순한 순비누 성분을 사용하는 등 품질 차별화에 노력을 기울인 것도 맘심을 잡는데 주효했다.

유아전용 세탁세제 시장은 2013년 기준으로 약 160억원(업계 추정)에 이르고 있으며, 성장 여지가 큰 시장이다. 유한킴벌리가 소비자조사 기관에 의뢰해 분석한 유아 전용 세탁세제 및 섬유유연제 사용비율은 각기 67.2%와 58.5% 수준이다. 아직 30%가 넘는 소비자가 유아전용 세탁세제를 사용하지 않고 있어 이들을 적극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유한킴벌리는 1,800ml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리필용 1,000ml 제품을 증정하는 덤으로 주는 프로모션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달 중 10만 명을 대상으로 한 대규모 샘플링을 10월 중 실시할 계획이다.

하기스, 그린핑거 등과 함께 유한킴벌리 종합유아용품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더블하트는 다중 이용시설에서의 수유방 운영(서울숲 소재), 워킹맘을 위한 기업 수유방 지원, 대학병원 내 구순구개열 젖병지원 등 모유수유와 저출산 극복을 위한 다양한 활동도 함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