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헬시플레저' 위한 탄산음료 '페이머스소다' 국내 독점으로 선보여
GS25, '헬시플레저' 위한 탄산음료 '페이머스소다' 국내 독점으로 선보여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1.11.17 1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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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에서 선보이는 페이머스소다 4종 (사진=GS25 제공)
GS25에서 선보이는 페이머스소다 4종 (사진=GS25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무설탕, 천연 재료로 만들어 호주에서 건강음료로 인정받고 있는 프리미엄 음료 '페이머스소다'를 18일부터 국내 독점으로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서울대 소비트렌드 분석센터에서 발표한 '트렌드코리아 2022'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건강과 다이어트를 위해 고통을 감수하거나 절제하기보다는 맛있고 즐겁고 편리하게 건강을 챙기려는 '헬시플레저'의 양상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GS25는 이런 소비 트렌드에 맞춰 ▲무설탕 ▲8칼로리 ▲천연 재료 등 탄산음료이지만 마셔도 전혀 부담 없는 건강 지향 프리미엄 탄산음료를 선보인다고 설명했다.

GS25가 선보이는 페이머스소다는 창업자 마이클 필론이 어린 시절 어머니가 못 먹게 하던 탄산음료를 누구나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어머니와 함께 2018년 개발한 음료다. 이후 호주에서 인기를 끌며 현재는 전 세계 30여 개국으로 수출하고 코스트코 등 대형 유통업체와 글로벌 계약을 맺는 음료로 성장했다.

GS25는 18일 블러드오렌지, 패션후르츠 2종을 먼저 선보인 후 오는 25일에 차례대로 콜라, 핑크 레모네이드를 출시할 계획이다. 8칼로리라는 매우 낮은 열량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으며 음료에 들어가는 모든 재료는 ▲무첨가물 ▲무방부제 ▲천연 재료로 만들어 인공 첨가물을 넣는 음료와는 완전한 차별성을 자랑한다.

또한 투명 병에 금색 로고를 넣은 강렬한 디자인과 색다른 맛 역시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GS25 관계자는 이러한 점들이 마실 것 하나에도 건강을 챙기는 소비자들이나 이색적인 상품을 찾는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권민균 GS25 음료 담당은 "강렬한 탄산을 즐기고 싶지만 높은 칼로리와 첨가물로 먹기를 꺼리는 고객을 위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건강 탄산음료를 독점으로 GS25 고객에게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고객이 몰라서 알지 못하는 이색 상품을 지속해서 개발・도입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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