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일차진료학회, 추계학술대회 온라인 개최
대한일차진료학회, 추계학술대회 온라인 개최
  • 유경수 기자
  • 승인 2021.11.16 13: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03년 출범 올해 18년 차 진행
추계학술대회 사전등록자 수 800명 돌파
2021 KPCS 추계학술대회 포스터 (자료=대한일차진료학회 제공)

[베이비타임즈=유경수 기자] 대한일차진료학회(회장 김경덕) 는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올해 추계학술대회도 오는 21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03년도 출범해 올해 18년 차를 맞는 대한 일차진료학회는 정회원 5000여 명의 학회로서 첫 개원과 진료에 나서는 선생님들, 새로운 진료영역의 확대를 원하는 선생님들에게 길라잡이가 되는 걸 모토로 내세운다.

그동안 분기별로 여러 분야의 경험 많은 선생님들을 강사로 모시고 개원가 선생님들의 실전적인 학술발전을 위해 그동안 노력해왔다. 2021년 처음 개최됐던 온라인 춘계학술대회에 이어 이번 추계학술대회도 코로나19상황에 따른 방역수칙과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사전 녹화로 학술대회를 준비했고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하며, 500명을 목표로 준비했던 행사는 현재 사전 등록자수가 800여명이 돌파했다.

이번 추계학술대회는 경추부 요추부 통증치료에 대한 접근, 일차진료에서의 내과질환, 피부질환, 레이저치료 및 쁘띠(보톡스,필러,리프팅)으로 5개 파트로 나누어 진행하게 된다. 5개 파트에서 실제 개원가에서 당장 접하게 되는 주요 문제를 접근하면서 진단과 치료는 물론 병원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까지, 어려운 개원가 현실에서 실질적으로 알아야 될 부분에 대해서 실전적이고도 학술적 접근을 하게 될 예정이다.

온라인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 김경덕 대한일차진료학회 회장은 “이번 온라인 추계학술대회는 각분야에서 명강사님들을 모시고 진료의 기본기는 물론, 최신 트렌드까지 포함해 다양한 분야에서 근거중심의 체계적 치료방법에 대한 강의를 제공해, 회원들께 수준 높고 실전적인 의학적 지식을 제공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