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기업은행, 마이데이터 막바지 준비...고객 유치 나서
우리·기업은행, 마이데이터 막바지 준비...고객 유치 나서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11.08 19: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사진=우리은행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오는 12월 1일 시작하는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앞서 시중은행이 이벤트를 통해 고객 유치에 나섰다.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우리 마이데이터 오픈알림 이벤트’를 이달 30일까지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우리 마이데이터’는 흩어져 있는 신용정보를 한데 모아 통합 조회하는 서비스다. 우리WON뱅킹에서 개인의 신용 및 자산 상태에 대한 통합 분석 리포트는 물론, 초개인화 맞춤 금융 상품 및 서비스 추천 기능까지 이용할 수 있다.

다음 달 1일 시작하는 ‘우리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앞두고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우리WON뱅킹과 모바일 이벤트 웹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하는 모든 고객은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은 ‘이벤트 공유하기’ 기능을 이용해 친구·지인에게 이벤트 내용을 공유한 고객 30명을 추첨해 아이패드 미니6 256G 모델을 증정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우리은행은 타 은행을 이용하는 고객도 참여할 수 있도록 별도의 모바일 이벤트 웹 페이지를 개설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벤트의 상세한 내용은 우리WON뱅킹,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및 가까운 영업점 방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방대한 데이터를 융합할 수 있는 안정된 기술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실질적 혜택을 주는 스마트한 데이터 기반 은행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IBK기업은행 제공)
(사진=IBK기업은행 제공)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마이데이터 기반 개인자산관리 서비스인 ‘i-ONE 자산관리’의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i-ONE 자산관리’는 소비패턴 분석, 맞춤형 금융 상품 추천, 신용점수 관리, 부동산 시세정보, 청약 컨설팅, 미래연금 예측 등 생활금융 서비스를 개인 맞춤으로 제공하는 자산관리 서비스다.

또한 숨겨진 정부지원금 찾기, 재직 이력을 활용한 맞춤형 일자리 정보 제공 등 중소기업 근로자들을 위한 특화서비스도 제공한다.

서비스는 12월 1일부터 시작하며 기업은행 모바일뱅킹 앱 ‘i-ONE Bank(아이원뱅크)’에서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출시에 앞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i-ONE Bank’ 메인 화면과 전용 이벤트 페이지에서 오는 30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IBK기업은행은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총 2만5000명에게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권 ▲북앤라이프 도서문화상품권 5000원권 ▲아리따움 모바일 금액권 5000원권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000원권 ▲CU 모바일 금액권 5000원권 중 고객이 선택한 상품권을 즉시 추첨해 제공할 계획이다.

사전예약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이 올해 12월 31일까지 ‘i-ONE 자산관리’서비스 가입 후 다른 금융기관의 마이데이터를 1개 이상 연결하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Z플립3(50명) ▲아이폰13 Pro(50명) ▲투썸플레이스 아메리카노(3천명)도 제공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i-ONE 자산관리는 고객의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자산관리를 넘어 생활에 꼭 필요한 서비스까지 담았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많은 고객이 새롭게 출시되는 IBK의 생활금융플랫폼에 관심을 두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