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이 수업 잘하고 있을까? 학습 집중도 분석 솔루션 ‘카디뷰G‘ 출시
우리아이 수업 잘하고 있을까? 학습 집중도 분석 솔루션 ‘카디뷰G‘ 출시
  • 유경수 기자
  • 승인 2021.10.19 09: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비상 커져가는 온라인 교육 시장
시선 추적 통한 학습 집중도-스트레스 측정 솔루션
실시간, 일별 집중도, 전체 시간 분석 레포트 제공
카디뷰-G 강좌별 관리 화면 (자료=스마트디아그노시스 제공)
카디뷰-G 강좌별 관리 화면 (자료=스마트디아그노시스 제공)

[베이비타임즈=유경수 기자] 스마트디아그노시스(대표이사 김환진)는 오는 10월 시선 추적을 통한 학습 집중도 분석 솔루션 카디뷰-G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카디뷰-G(Cardivu-G)는 눈의 홍채근 움직임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러닝 학습자의 학습 집중도 및 스트레스를 측정한다. 학습자의 시선을 추적해 화면을 정면으로 응시하고 있는지를 분석하고, 전체 학습 시간 대비 시선 정면 응시 시간을 비교해 학습자의 집중도를 그래프로 나타낸다.

또한 홍채의 움직임을 분석해 학습자의 스트레스를 측정해 제공하며, 학습 관리자는 관리자 페이지를 통해 각 학생별, 과목별 집중도를 파악, 실시간, 일별 집중도, 전체 시간 분석 레포트를 제공받을 수 있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교육은 피할 수 없는 선택이 됐으며, 현재의 온라인(비대면) 교육은 교습자와 학습자 간 상호 소통과 공감을 통한 학습과, 학습자의 실제 교육 집중도 및 몰입도에 대한 확인이 어렵다.

이러한 상황에서 카디뷰-G 솔루션은 이러닝 학습 시장에 학습집중도 측정 솔루션을 제공해 시장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비대면 학습 성취율 향상에도 더욱 도움이 될 것으로 분석된다.

스마트디아그노시스는 세계 최초로 홍채 광학 흐름 기반의 일반 카메라(RGB) 활용 비접촉 바이탈 사인 측정 솔루션을 개발했으며, 2021년 ‘데이터 바우처 지원사업’에 서비스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헬스케어 솔루션 카디뷰(Cardivu)와 시선 추적을 통한 학습집중도 분석 솔루션 카디뷰-G (Cardivu-G)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스마트디아그노시스 김환진 대표는 “시선 추적 및 학습집중도 측정 솔루션, 카디뷰-G 출시를 통해 비대면 학습 및 수업으로 인해 저하된 학생들의 학습 집중도를 체계적으로 관리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카디뷰와 관련된 사항은 스마트디아그노시스 홈페이지 및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