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문화 혁신 공모전 국민이 직접 ‘기획-제안‘
과학문화 혁신 공모전 국민이 직접 ‘기획-제안‘
  • 유경수 기자
  • 승인 2021.09.24 16: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통신부-창의재단 '2021 과학문화 콘텐츠 축제' 개최
전 국민 대상 과학팬상품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
2021 과학문화 콘텐츠 페스타 포스터 (자료=과기부 제공)

[베이비타임즈=유경수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 조율래)은 ‘2021 과학문화 콘텐츠 추게축제‘를 지난 24일부터 과학문화포털 ‘사이언스올’ 및 ‘광화문1번가’ 누리집에서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과학문화 콘텐츠 페스타는 국민들이 일상에서 과학콘텐츠를 쉽게 경험하며,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으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진행했다.

이번 축제는 ‘코로나19에 따른 일상의 변화를 준비하는 과학문화’를 주제로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 ‘과학문화 확장 가상세계’(이하 메타버스) 우수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 ‘과학팬상품(상품)’ 아이디어 공모전 등 2개 분야로 진행된다.

‘과학문화 메타버스 우수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은 확장 가상공간에서 직접 체험하고 싶은 과학 체험·전시 공간 및 프로그램·네트워크 등 다양한 과학문화 메타버스 활용 아이디어를 제안하며, ‘과학굿즈 공모전’은 일상 속에서 과학을 친숙하게 접할 수 있는 생활상품(디자인제품, 액세서리, 그래픽 등)을 국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시제품을 제안하는 공모전이다.

오는 11월 5일까지 공모 접수 마감 후 11월 중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심사단에서 서류심사 및 시제품 실물 심사를 진행하고 12월 중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분야별 대상 수상작은 과기정통부 장관상 및 상금 5백만 원 수여와 함께 2022년 신규 과학문화 사업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페스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창의재단 운영 사무국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