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상계3구역 공공재개발 주민협의체 출범
LH, 상계3구역 공공재개발 주민협의체 출범
  • 구미라 기자
  • 승인 2021.09.06 11: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계3구역 공공재개발 주민협의체 구성, 내년 상반기 정비구역 지정
상계3구역 주민협의체 사무실 전경(사진=LH 제공)
상계3구역 주민협의체 사무실 전경(사진=LH 제공)

[베이비타임즈=구미라 기자] LH는 4일 노원구 상계동 71번지 일대 ‘상계3구역 공공재개발’ 사업 추진을 위한 '상계3구역 주민협의체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7월 해당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구성된 ‘상계3구역 주민협의체’는 상계3구역 주민 1100명을 대표해 사업시행자와의 협의 및 동의서 징구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상계3구역은 주민간의 갈등으로 인해 사업추진이 10년 넘게 정체되고 재개발 사업을 위한 추진위가 2곳으로 나눠지는 등 정비사업 추진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하지만 지난 3월 정부의 '수도권 주택공급 기반 강화방안'(5.6 대책)에 따른 공공재개발 2차 후보지로 선정된 이후 공공의 참여로 사업추진이 가속화됐고 이번 주민협의체 출범을 통해 정비구역 지정을 위한 큰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상계3동에 거주하는 주민 A씨는 “뉴타운 해제 등 어려움이 많았지만 이번 공공재개발 만큼은 빠른 시일 내에 이뤄지길 희망한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상계3구역은 오는 ’22년 상반기 내 정비구역을 지정을 완료하고 ‘25년 착공할 예정이며 공공재개발을 통해 1885세대의 대규모 단지로의 탈바꿈이 계획돼있어 주민들의 삶의 질이 한층 높아질 전망이다.

한편 이번 협의체 출범식에는 김성환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오승록 노원구청장, 박철흥 LH 수도권특별본부장 등이 참석해 주민협의체 출범식을 축하하고 향후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했다.

김태현 주민협의체 대표는 “주민협의체 대표로서 상계3구역 공공재개발을 성공적으로 추진시킬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김성환 의원은 “주민들의 염원이었던 공공재개발사업을 위한 주민협의체가 출범돼 무척 기쁘다. 앞으로도 사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주민갈등을 해소할 수 있도록 구청 차원의 적극적인 중재를 통해 노원구의 첫 공공재개발 사업이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철흥 LH 수도권주택공급특별본부장은 “주민들의 부담을 경감시키고 쾌적한 주거․생활환경이 제공될 수 있도록 신속히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