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셀렉스, 4중복합기능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 선보여
매일유업 셀렉스, 4중복합기능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 선보여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1.08.31 13: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유업 셀렉스의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 (사진=매일유업 제공)
매일유업 셀렉스의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 (사진=매일유업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셀렉스가 장 건강은 물론이고 혈당과 콜레스테롤도 개선하는 건강기능식품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를 31일 저녁 NS홈쇼핑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국내 유일의 4중 복합 기능성 프리바이오틱스다. 식약처는 장내 유익균 증식, 배변활동 원활,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식후 혈당상승 억제라는 구아검가수분해물의 4가지 기능을 인정하고 있다.

'썬화이버(Sunfiber)'는 일반 식이섬유가 아니라 식약처가 인정하는 건강기능식품 소재 '구아검가수분해물'로 매일유업이 썬화이버의 국내 독점 공급권을 확보해 제품으로 출시했다. 국내에는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소재지만 미국・유럽에서는 섬유질이 부족하고 기름진 식생활을 보완하기 위해 애용되고 있다. 현재 구아검가수분해물 생산량의 90% 정도가 미국・유럽 시장에서 소비될 정도다.

구아검가수분해물은 인도 북부 사막에서 자라는 구아콩의 영양분 저장고인 배유 부분만을 가수분해해, 섭취 및 용해가 쉽도록 만든 100% 식물성 프리바이오틱스다. 미국 FDA 안전원료인증(GRAS), 비건 인증, 유럽 ESPEN 섭취 권장 및 일본 후생노동성 기능성(특정 보건용) 인정 등 다양한 국제적 인증을 획득한 안전한 기능성 소재이며, 포드맵(FODMAP, 단쇄 탄수화물) 지수가 낮아 대표적인 LOW FODMAP(저포드맵) 건강소재로도 알려져 있다.

첨가물이 전혀 없는(향료, 착색료 기준) 구아콩 배유 100% 식물성 성분으로 무맛, 무취로 섭취 활용도가 다양한 것도 장점이다. 잘 녹을 뿐 아니라 pH와 열에도 강해 밥 지을 때 넣어 온 가족 장 건강을 한 번에 지킬 수 있고, 주스나 커피 등 음료에 넣거나 샐러드에 뿌려 먹어도 좋다. 제품은 캔(250g)과 휴대가 간편한 개별포장 스틱형이 있다.

이번 홈쇼핑 론칭 방송에서는 6캔과 12캔의 2가지 구성을 선보일 예정이며, 특히 12캔 구성의 경우 정가 대비 40% 할인된 가격으로 방송 중에만 구입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