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XA손보, 이상기후 대비 고객 알림 서비스 선봬
AXA손보, 이상기후 대비 고객 알림 서비스 선봬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08.24 14: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AXA손해보험 제공)
(사진=AXA손해보험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AXA손해보험(이하 악사손보)은 기습폭우, 태풍 등으로 인한 피해를 사전에 대비할 수 있는 ‘이상기후 고객 알림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악사손보의 ‘이상기후 고객 알림 서비스’는 공식채널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태풍이나 폭우·폭설 등이 예상되는 지역 내 고객에게 예상 기후 정보 및 기상악화 대비 안내 사항을 전달한다. 

메시지는 이상기후 발생이 예상되는 경우 발송되며 해당 고객이 미리 차량 이동 동선과 시설물 등을 점검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악사손보는 올해부터 이상기후 고객 알림 서비스를 위한 전산을 별도로 개발해 더 신속하고 정확한 기후 정보 전달 시스템을 구축한 것으로 전해졌다.

실제로 지난 23일 한반도에 처음 상륙한 제12호 태풍 ‘오마이스’가 강한 비와 바람을 동반하며 영향을 미친 가운데, 악사손보의 이번 서비스가 제 역할을 해냈다는 평가다. 이상기후 고객 알림 서비스는 제주·경상남북도·전라남북도·충청남도 등 기상 특보 지역 내 해당 고객을 중심으로 약 19만 건의 알림 메시지를 미리 발송해 안전 운전 독려 및 시설물 점검을 안내하기도 했다.

악사손보 관계자는 “전국적인 영향을 미친 태풍 오마이스를 비롯해 올해는 짧은 장마 등 예측 불허의 기습폭우 등이 잦을 것으로 예상돼 차량 및 시설물 관리와 사고 예방을 위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악사손보는 ‘이상기후 고객 알림 서비스’와 같이 고객의 안전한 일상을 지키는 데 더욱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