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식약청, 서울지역 교장에 학교급식 식중독 예방교육 실시
서울식약청, 서울지역 교장에 학교급식 식중독 예방교육 실시
  • 맹성규
  • 승인 2014.09.04 09: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 서울지방청은 서울시교육청과 함께 서울지역 초·중·고 교장 전체를 대상으로 서울특별시교육연수원(서울 서초구 소재)에서 학교급식 식중독 예방교육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교육인원은 총 1220명(초등학교 593명, 중학교 305명, 고등학교 296명, 특수학교 26명)이며, 식중독 예방교육은 지난 5년간 식중독 발생 통계를 분석한 결과 개학철인 9월이 가장 많이 발생함에 따라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이른 추석으로 인해 연휴 후 일교차가 큰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긴 연휴로 인해 학교 급식이 장기간 중단됨에 따라 시설 관리 미흡 등 학교 급식 재개 후 식중독이 발생할 가능성이 커질 우려가 있다.

주요 교육내용은 학교장이 알아야 할 식중독 예방 기본 수칙 및 기초 위생상식에 대한 외부 전문가 강의와 학교급식 정책방향 등이다. 서울 지역 내 초·중·고 모든 학교장(1220명)을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을 교육을 실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서울식약청 관계자는 “학교 식중독 예방을 위해 긴밀한 협업체계를 갖추고 학교 식중독 발생을 최소화하는 한편, 식중독 발생 시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처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오는 11일에는 서울지역 학교급식 영양사를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앞으로 다른 지자체 교육청들과 협의해 학교장들을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