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경기가족패션쇼’, 출산친화 분위기 확산에 견인차
‘2014 경기가족패션쇼’, 출산친화 분위기 확산에 견인차
  • 안무늬
  • 승인 2014.08.31 09: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30일 양주 경기종합섬유지원센터에서 열린 2014 경기가족패션쇼서 대상을 수상한 정경일씨 가족

 


경기도가 주최하고 인구보건복지협회 경기도지회가 주관한  ‘2014 경기가족패션쇼’가 지난 30일 양주 경기종합섬유지원센터에서 개최됐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2014경기가족패션쇼’는 지난 5월 30일~7월 15일 온라인으로 신청한 152가족 중 1·2차 심사를 통해 선발된 새터민, 대가족, 다문화 가족 등 다양한 사연을 가진 22가족이 무대에 올랐다.

이번 패션쇼에서는 정경일 가족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고 권복주 가족은 퍼포먼스상, 심은 덕 가족은 워킹상, 김재형 가족은 포토제닉상, 문선미 가족은 인기상을 수상했다. 이밖에도 이날 참여한 전 가족모델에게는 ‘천생연분상’, ‘행복웃음상’, ‘열정가득상’, ‘센스맵시상’, ‘천사미소상’이 수여됐다.

또한 이날 패션쇼에는 지난해 참가했던 가족들과 제3회 출산친화동요제 참가팀인 포천시립송우어린이집의 특별무대와 함께 방송인 염경환 가족이 런어웨이에 올라 분위기를 달궜다.

이을죽 도 여성가족국 국장은 “앞으로도 도민의 결혼·임신·출산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좀 더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사업을 발전시켜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종률 인구보건복지협회 경기도지회 본부장 역시 “이번 행사를 통해 가족모델들이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더 나아가 경기도민의 결혼 임신 출산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참여, 출산친화 분위기 확산에 기여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협회에서는 경기도를 도와 출산율 상승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구보건복지협회 경기도지회는 오는 5일까지 ‘동생바람 가족행복’을 주제로 미취학 아동의 출산친화 동요 전파를 위한 ‘제4회 출산친화동요제’ 참가팀을 모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