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기・수험 대비' 고3-고교 교직원 드디어 백신접종 시행
'2학기・수험 대비' 고3-고교 교직원 드디어 백신접종 시행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1.07.19 14: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질병관리청)
(자료=질병관리청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2학기 전면등교 및 수험생의 안전한 대입준비를 지원하기 위해 19일부터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 및 고등학교 교직원 약 65만 명에 대한 접종이 개시된다.

총 3184개의 고등학교가 이번 접종에 참여하며 접종대상 학생(46만 명) 및 교직원(19만 명)은 7월 19일부터 30일까지 280여개 예방접종센터에서 화이자 백신으로 접종을 받게 된다.

추진단은 안전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위해 교육부를 통해 각 학교가 학생들과 보호자에게 충분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안내자료를 배포하고 이상반응 대응 방법을 안내했다.

접종을 받은 학생은 백신 접종 후 15~30분간 접종기관에 머무르면서 이상반응 발생 여부를 관찰하고, 귀가 후에도 적어도 3시간 이상 주의 깊게 관찰해야 한다.

접종을 받은 학생은 접종 후 일주일 정도는 고강도의 운동 및 활동을 피하고 학생과 보호자들은 최소 3일 동안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건강상태를 관찰해야 한다. 고열이 있거나 평소와 다른 신체 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의사 진료를 받도록 해야 한다.

이 밖에 학교 및 교사는 예방접종 관련 불안반응 예방 및 대처요령을 숙지해 학생들이 안전하게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예방접종센터는 접종대상자들이 불안으로 인해 실신 등이 발생할 때를 대비해 부상 방지 등을 위한 대처를 하도록 하고, 의료기관은 심근염, 심낭염 의심 시 신속한 진단 및 치료, 신고를 하도록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