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드레브 372’로 북가좌6구역 스카이라인 바꾼다
DL이앤씨, ‘드레브 372’로 북가좌6구역 스카이라인 바꾼다
  • 구미라 기자
  • 승인 2021.07.15 11: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건축정비사업 출사표 던져...세계적 거장 7인과의 콜라보도
100% 판상형 구조, 다채로운 주거 형태 등 자산 가치 극대화
DL이앤씨 드레브 메인 투시도 (사진=DL이앤씨 제공)
DL이앤씨 드레브 메인 투시도 (사진=DL이앤씨 제공)

[베이비타임즈=구미라 기자] DL이앤씨가 서울 서북권의 대표 단지인 북가좌6구역 재건축정비사업에 출사표를 던졌다. DL이앤씨는 북가좌6구역 재건축정비사업에 최고급 랜드마크 주거를 표방하는 단 하나의 브랜드 ‘드레브 372’를 제안했다고 15일 밝혔다

DL이앤씨는 새 출발과 함께 올 상반기 수주 실적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이를 바탕으로 북가좌6구역에 전사적 역량을 총동원해 서북권을 넘어선 대한민국 대표 랜드마크로의 비전을 제시했다고 설명했다. 

DL이앤씨가 제안한 ‘드레브 372’는 프랑스어로 ‘꿈의 집’을 뜻하는 ‘메종드레브(Maison Du REVE)’와 북가좌6구역을 상징하는 고유한 번지수 372가 결합된 것이다. ‘드레브 372(DeREVE 372)’라는 단지명을 통해 북가좌6구역만을 위한 희소성과 상징성을 담은 유일무이한 랜드마크를 완성하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DL이앤씨 관계자는 "국내 대표 건축 명가로서의 독보적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적으로 가장 영향력 있는 디자인 거장들의 안목을 더해 조합원들이 원하는 최상의 설계와 서비스를 ‘드레브 372’에 담아냈다"고 소개했다. 

DL이앤씨의 ‘드레브 372’는 꿈의 디자인을 현실화한 독창적인 외관 디자인에서부터 전 세대 판상형 구조, 초대형 중앙공원 조성 등 모두가 꿈꾸고 바라는 좋은 집의 기준을 제시하며 북가좌6구역이 가진 최고의 잠재력을 드높일 수 있는 완벽한 주거 가치를 선사할 예정이다.

DL이앤씨는 ‘드레브 372’ 단지를 인근 단지와 차별화하는 것은 물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랜드마크로 조성하기 위해 세계적인 거장 7인과의 컬래버레이션을 추진한다.

DL이앤씨의 컬래버레이션 파트너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5성급 호텔 벨라지오 및 두바이 국제금융센터(DIFC) 등 세계적 랜드마크를 설계한 글로벌 설계그룹 저디(JERDE)사를 포함해 설치예술의 명가 완다 바르셀로나, 글로벌 조명 디자인 스튜디오 램버트&필스, 미국 뉴욕과 일본에서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장 줄리앙, 스페인 마드리드 기반의 세계적 디자이너 하이메 아욘 등이다. 또한 유럽에서 명성을 떨치고 있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듀오 바스쿠&클루그, 영화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일러스트레이션으로 유명한 티보 에렌 등이 포함됐다. 

DL이앤씨 드레브 트리플 그랜드 게이트 (사진=DL이앤씨 제공)
DL이앤씨 드레브 트리플 그랜드 게이트 (사진=DL이앤씨 제공)

이들과 협력해 DL이앤씨는 솟아오른 나무의 형상을 한 유선형의 측벽 시그니처 디자인을 비롯해 최고급 알루미늄 패널로 구현된 웨이브 파사드와 조화롭게 배치된 커튼월 룩을 완성할 예정이다. 또 15층부터 29층까지 다양한 층수의 주동을 조화롭게 배치하며 각 주동을 수놓은 조명과 유연한 곡선 디자인이 어우러져 서울 서북권의 새 스카이라인을 형성시킬 예정이다.

DL이앤씨는 모든 세대가 각각의 조망을 누릴 수 있도록 1970세대 전체를 100% 판상형 · 100% 남향 · 100% 조망형으로 배치시킬 계획이다. 특히 단지 주변의 불광천뷰와 공원뷰, 한강 & DMC뷰 조망 가능 세대수를 대폭 늘린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전 세대 평면을 기본 4Bay에서 6Bay까지의 판상형 구조로 적용하고 펜트하우스를 비롯해 개인정원이 제공되는 테라스하우스, 한 세대가 3개층으로 구성되는 트리플 테라스하우스까지 다양한 주거 형태를 적용해 인근 타 단지와는 본질적인 차별화를 담아냈다. 

 

DL이앤씨 드레브 스카이 프라이빗 스파 (사진=DL이앤씨 제공)
DL이앤씨 드레브 스카이 프라이빗 스파 (사진=DL이앤씨 제공)

‘드레브 372’에서는 광활한 하늘과 드넓은 대지를 언제든 만날 수 있다. 하늘과 맞닿은 느낌을 주는 주동 최상층에는 끝없는 하늘을 정원 삼아 누릴 수 있는 고품격 ‘트리플 스카이 커뮤니티’가 들어선다. 조망을 만끽하며 운동할 수 있는 스카이 피트니스와 한강을 바라보며 피로를 풀 수 있는 스카이 프라이빗 스파, 파노라마뷰가 펼쳐지는 스카이 게스트하우스, 한강조망권을 영구히 누릴 수 있는 스카이 라운지가 조성된다. 

지상에도 365일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실내 워터파크를 비롯해 복층형 실내골프장, 프리미엄 스크린 골프장, 프라이빗 영화관과 개인 독서실, 미세먼지 걱정없이 실내에서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키즈빌리지 등이 조성돼 건강한 일상을 제안한다.

DL이앤씨 드레브 보타닉 파크 플라자 (사진=DL이앤씨 제공)
DL이앤씨 드레브 보타닉 파크 플라자 (사진=DL이앤씨 제공)

단지 중앙에는 특별한 조경계획이 가미된 약 4만㎡(1만2000평) 규모의 초대형 공원이 들어선다. 대규모 수경시설과 함께 축구장 크기의 5배 규모에 달하는 중앙공원 ‘보타닉 파크 플라자’를 조성해 생활 속 여유를 만끽하는 ‘드레브 372’만의 최상의 단지 품격을 완성할 예정이다. 

DL이앤씨 관계자는 “’북가좌6구역은 풍부한 인프라와 광역 교통망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서울 서북권의 핵심 주거지역으로 손꼽히는 곳이다”며 “DL이앤씨가 그간 축적해온 건설 노하우와 주거품질 데이터를 기반으로 그 어디에도 없던 차별화된 주거 가치를 실현시키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드레브 372’를 차세대 대표 랜드마크 아파트로 완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