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장 속에 잠든 옷, 나눠볼까”...하나금융그룹이 여름을 준비하는 법
“옷장 속에 잠든 옷, 나눠볼까”...하나금융그룹이 여름을 준비하는 법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06.28 16: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제공)
(사진=하나금융그룹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하나금융그룹이 분기별로 실시하는 헌 옷 기부 캠페인이 여름을 맞아 돌아왔다.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자원순환으로 탄소배출을 절감하기 위해 여름맞이 헌 옷 기부 캠페인 ‘쿨쿨옷장’을 28일부터 오는 7월 9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쿨쿨옷장’은 ‘옷장 속 쿨쿨 자고있는 옷 나눔’이라는 뜻의 의류 기부 캠페인이다. 계절과 성별 관계없이 모든 의류를 기부받아 선별 과정을 거쳐 국내외 취약계층에 지원하는 방식이다.

하나금융은 지난 3월에는 ‘해봄옷장’ 캠페인을 통해 2000여점의 의류를 기부 받아 국내 미혼모 센터와 장애인 거주 시설 및 인도네시아 취약계층을 지원하기도 했다.

이번 ‘쿨쿨옷장’ 캠페인을 통해 모인 여름 의류들은 국내 노숙인들과 동남아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국내 노숙인들에게는 KF94 마스크도 추가로 지원한다.

하나금융이 올해 두 번째로 진행하는 헌 옷 기부 캠페인 ‘쿨쿨옷장’은 하나금융그룹 임직원뿐 아니라 고객들도 참여할 수 있다. 가까운 하나은행 영업점을 방문해 헌 옷을 접수할 수 있으며 하나금융그룹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의류 기부 캠페인 참가 인증사진을 게시한 고객에게는 음식료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하나금융그룹 ESG 기획팀 관계자는 “생활 속 작은 행동을 통해 취약계층을 돕고, 탄소배출을 줄이며 환경을 지킬 수 있다는 점에서 헌 옷 기부 캠페인의 호응도가 올라가고 있다”며 “분기별로 헌 옷 수거 캠페인을 진행해 적극적인 ESG 경영을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