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백신접종 예약...편리하게 안내받으세요!
코로나19 백신접종 예약...편리하게 안내받으세요!
  • 채민석 전문기자
  • 승인 2021.05.06 15: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6일부터 ‘국민비서’ 홈페이지 통해 온라인 사전예약 가능
1일전 사전안내, 접종당일 주의사항, 3일 후 이상반응 등 알림
성동구청 내 대강당에 마련된 '서울시 1호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사진=서울시 제공)
성동구청 내 대강당에 마련된 '서울시 1호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사진=서울시 제공)

[베이비타임즈=채민석 전문기자] 행정안전부는 6일부터 시작되는 고령층 백신접종 사전예약기간에 맞춰 국민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국민비서 알림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도록 국민비서 홈페이지를 개편했다고 6일 밝혔다.

고령층 사전예약기간은 70~74세는 5월 6일부터이고, 65~69세는 5월 10일부터이며, 60~64세는 5월 13일부터 예약이 가능하다.

행안부는 지난 3월 29일 ‘국민비서’ 알림서비스를 개통한 후 코로나19 백신접종 예약정보와 건강·교통·교육 등 다양한 생활정보를 개인이 선택한 방법(네이버앱, 카카오톡, 토스, 문자메시지)으로 안내하고 있으며, 5월 현재까지 생활정보 알림서비스 신청자 수가 14만여 명에 이른다.

개편된 '국민비서' 홈페이지 모바일 화면 (사진=행안부 제공)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사용자 입장에서 ‘국민비서’ 알림서비스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원하는 기능을 보다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직관성과 접근성 강화에 중점을 두었으며, 특히 백신접종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를 고려해 ‘국민비서’ 알림서비스를 신청하면서 예방접종도 예약할 수 있도록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시스템 ‘바로가기’ 메뉴를 별도로 배치했다.

‘바로가기’를 선택해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시스템에 접속한 후, 접종을 예약하면서 ‘국민비서’ 백신접종 알림서비스를 신청하면, 1-2차 접종에 대한 1일 전 사전안내, 당일 접종 주의사항 안내, 3일 후 이상반응 대처방안을 민간 앱 또는 문자메시지로 안내받을 수 있게 된다.

6일부터 개편된 ‘국민비서’ 알림서비스 화면을 만날 수 있으며, 앞으로는 정부24에 로그인하지 않아도 국민비서 알림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민간 전자서명인 일명 ‘간편인증’을 통한 로그인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은 “이번 국민비서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보다 많은 국민들이 ‘국민비서’ 알림서비스를 쉽게 신청하고, 백신접종 예약도 편리하게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면서 “앞으로도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국민비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