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구성원은 달라도 모두 행복한 가족’ 공모전 실시
‘가족구성원은 달라도 모두 행복한 가족’ 공모전 실시
  • 맹성규
  • 승인 2014.08.05 18: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서울시]

 

서울시는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한부모가족에 대한 관심과 가족의 다양성을 알리기 위해 ‘가족구성원은 달라도 모두 행복한 가족’을 주제로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 참여 분야는 산문, 그림, 사진 3가지 분야로, 일반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다양한 가족이 어우러져 살아가는 모습을 보여주는 훈훈한 이야기 △한부모가정에 대한 올바른 인식확산을 위해 행동하는 가족의 이야기 △한부모가족 복지시설 이용 및 양육지원 등을 통해 자립기반마련에 성공한 이야기 등을 담아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부상은 총 370만 원으로 대상 수상자 1명에게는 상장 및 100만원 상당의 부상이 지급되며, 그 외 12명과 1기관에게도 상장과 부상이 지급된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한부모가족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접수된 작품을 바탕으로 향후 한부모가족 인식개선 관련 교육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공모전 참가 신청서 양식은 서울시 한부모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아 작성 후 작품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조현옥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이번 인식개선 공모전을 통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한부모가족에 대한 편견을 바꿀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