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애널리스트가 전하는 ‘모닝 인싸이트’ 런칭
KB증권, 애널리스트가 전하는 ‘모닝 인싸이트’ 런칭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04.16 16: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증권 유튜브 '마블TV' 제공)
(사진=KB증권 유튜브 '마블TV'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KB증권이 자사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에 새로운 코너를 선보였다.

KB증권(사장 김성현, 박정림)은 자사 유튜브 채널인 ‘마블TV’에 종목에 관한 투자정보와 트렌드 핫 이슈를 주식 초보자들에게 쉽고 빠르게 제공하기 위해 ‘모닝 인싸이트’ 코너를 신설했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5일부터 새롭게 시작한 ‘모닝 인싸이트’는 마블 TV를 통해 매일 아침 8시 생방송으로 제공되는 ‘KB 모닝 Live’에서 발표된 자료를 토대로 제작된다. 투자자들의 관심, 시장 동향, 이슈 측면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자료를 선별해 좀 더 깊이 있게 집중적으로 조명하는 것이다.

‘KB 모닝 Live’는 매일 아침 8시 리서치센터 발간 자료를 기반으로 시황과 분석 정보를 요약해 전달하는 방송으로, 최근 동시 시청자 수 1300명을 넘기는 등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유승창 리서치센터장은 “모닝 인싸이트는 매일 쏟아지는 다양한 투자정보 속에서 그날 주목할 만한 중요 정보를 엄선해 투자자들에게 자세하고 신속하게 전달하는 코너”라고 기획 의도를 설명했다.

한편 KB증권 리서치센터는 ‘KB 모닝 Live’와 ‘모닝 인싸이트’뿐 아니라 매주 화요일 저녁 7시에 정해진 주제에 맞춰 정기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첫째 주 주식 전략, 둘째 주 국내주식 추천종목, 셋째 주 해외주식 추천종목, 넷째 주 산업(테마이슈) 순으로 진행되며, 고객은 원하는 주제에 맞춰 실시간으로 시청하면서 댓글 창을 통해 애널리스트와 쌍방향 소통도 참여할 수 있다.

또한 글로벌 매크로(거시경제)를 알아보는 ‘KB 글로벌 경제전망대’, 해외주식 투자전략과 종목을 알아보는 ‘해외주식 플렉스’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들도 수시로 올라오는 것으로 전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