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스타트업과 함께 ‘금융권 AI’ 선도한다
KB국민은행, 스타트업과 함께 ‘금융권 AI’ 선도한다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03.30 10: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사진=KB국민은행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KB국민은행이 스타트업과 손을 잡고 AI 기술을 선도하기 위한 핵심기술 개발에 나섰다.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금융에 특화된 AI 기술을 구축하기 위해 AI 스타트업 업스테이지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윤진수 KB국민은행 테크그룹 부행장과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는 각 사옥에서 비대면으로 양사의 핵심 역량을 통한 전반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양사는 KB국민은행의 ‘AI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해 AI 가상 상담 서비스와 같은 기술을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KB국민은행 AI 현황 진단 ▲금융 특화 OCR, STT, TTS 기술 내재화 ▲KB국민은행에 특화된 AI 기술 엔진 개발 ▲KB국민은행의 중장기 AI 기술 청사진 설계 등이다.

앞서 지난 1월, KB금융그룹은 AI 금융 스피커를 개발하기 위해 협력해온 네이버와의 전략적 파트너십 관련 활동을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빅테크 업계와 동맹을 맺지 않고 자체 플랫폼을 키우기 위해서라는 분석이 나왔다. 업계는 이번에 KB국민은행이 업스테이지와 진행하는 AI 기술 협업도 ‘자체 플랫폼 개발’ 전략의 연장선일 것으로 보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금융에 특화된 AI 기술을 자체 개발해 AI 금융으로 전환을 가속화 할 것이다”며 “향후 업스테이지와 함께 자체적인 AI 로드맵을 구축해 특화된 AI 기술을 고도화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