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세계 최대 지구촌 전등 끄기 동참...환경 지키미 나서
GS건설, 세계 최대 지구촌 전등 끄기 동참...환경 지키미 나서
  • 채민석 전문기자
  • 승인 2021.03.26 16: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건설 본사 ‘그랑서울’ 27일 밤 1시간 소등 행사
GS건설 사옥 '그랑서울' 전경 (사진=GS건설 제공)
GS건설 사옥 '그랑서울' 전경 (사진=GS건설 제공)

[베이비타임즈=채민석 전문기자] GS건설이 환경을 위한 세계 최대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어스아워(Earth Hour)’에 동참한다고 26일 밝혔다.

어스아워는 비영리 자연보호기관 ‘세계자연기금(WWF)’이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기후 위기 대응 캠페인이다. 2007년부터 매년 3월 마지막 주 토요일(27일) 밤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소등에 참여해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공유하고 에너지 절약 및 탄소배출 저감에 기여하는 캠페인이다.

올해로 15회째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는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GS건설 본사가 참여하는 셈이다. 

GS건설 관계자는 “어스아워 동참을 통해 기후변화 정책, 에너지 절약 및 탄소배출 저감 등 친환경 캠페인에 적극 나설 것”이라며 “ESG 시대를 맞아 앞으로 친환경 부문에서도 업계를 선도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GS건설은 친환경 녹색경영을 앞세워 ESG 시대의 리딩 컴퍼니로 떠오르고 있다.

GS건설은 지난해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발표한 ‘2020년 상장기업 ESG 평가등급’에서 통합등급 ‘A(우수)’를 획득하며 대표적인 친환경 건설사로 인증받았다. 이와 함께 지난해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와 아·태(Asia Pacific)지수에 10년 연속 편입돼 국내외에서 ESG 경영의 모범 실천기업임을 증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