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코로나19에도 빛난 브랜드파워...8개 부문 1위
신한금융그룹, 코로나19에도 빛난 브랜드파워...8개 부문 1위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03.24 15: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신한금융그룹 제공)
(자료=신한금융그룹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제23회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신한금융지주, 신한은행, 신한카드가 2년 연속 8개 부문에서 각각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매년 3월 발표하는 브랜드 가치 인증제도다. 소비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 브랜드에 대해 15세 이상 60세 미만의 남녀 1만2000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면접조사를 해 부문별 1위 브랜드를 발표한다.

신한금융지주는 친환경 전략인 ‘Zero Carbon Drive’와 혁신 성장 생태계 조성을 위한 ‘Triple-K Project’,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희망사회 프로젝트’ 등 그룹의 ESG 사업들을 높이 평가받아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신한은행은 총 3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신한은행은 진옥동 행장의 고객중심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추진해온 브랜드경영 노력 및 경영성과를 인정받아 은행 부문에서 6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신한 PWM은 ‘프라이빗 뱅킹’ 부문에서, 신한미래설계는 ‘은퇴설계금융서비스’ 부문에서 각각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신한카드는 총 4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신한카드는 업계는 이끄는 1등 사업자의 지위와 경영성과, 독보적인 브랜드 가치 등을 인정받아 신용카드 부문 10년, 체크카드 부문 7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신한카드의 사회공헌 브랜드 ‘아름人’은 ‘착한 브랜드’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로 선정됐고, 생활금융 종합플랫폼 ‘신한페이판’은 ‘앱카드’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결과는 신한이 대한민국 1등 금융그룹으로서 브랜드 위상을 확고하게 인정받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라며 “불확실성의 시대에 ‘신한’만의 차별적인 성장을 통해 고객과 사회로부터 인정받는 진정한 ‘일류(一流)신한’으로 진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