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 완판 할까
DL이앤씨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 완판 할까
  • 김완묵 기자
  • 승인 2021.03.11 10: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부터 21일까지 정당 계약 진행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 투시도(석경)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 투시도(석경)

[베이비타임즈=김완묵 기자] DL이앤씨(옛 대림산업)가 인천 영종국제도시 A28블록에 공급하는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의 정당 계약이 12일부터 21일까지 10일간 진행된다고 11일 밝혔다.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는 앞서 진행된 특별공급과 1, 2순위 청약에서 영종 지역 최초로 총 1만326건의 청약 통장이 접수되며, 평균 청약경쟁률(7.33대 1)과 최고 청약경쟁률(33.67대 1) 기록을 새롭게 쓴 바 있다.

DL이앤씨에 따르면 이 단지는 3.3㎡당 평균 1050만원대의 분양가로 공급되며, 전 세대에는 발코니 무상 확장 혜택이 주어진다. 지하 2층~지상 29층, 16개동, 전용면적 84ㆍ98㎡, 총 1409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또한 영종국제도시에서 처음으로 C2 하우스,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이 적용된다. 게다가 영종국제도시 내에서도 희소성 있는 세대정원(일부 세대)를 비롯해 5bay 와이드 평면 설계(일부 세대)도 갖춰진다.

주택법 시행령 개정안에 따른 의무거주기간의 적용(최대 5년)을 받지 않으며, 전매제한 기간은 관련 법령에 따라 3년이지만 공사기간이 짧아 소유권 이전 등기가 완료되면 전매도 가능할 전망이다. 다만 정당 계약의 체결 전 서류심사 및 부적격 확인을 위한 서류검수는 코로나19 감염 확산과 예방을 위해 비대면 서류제출(등기우편)로 진행된다.

이 단지는 계약금(10%) 1차 1000만원 정액제 혜택이 제공되며, 주택전시관에서는 계약금(현금 또는 수표) 수납이 불가피하므로 지정계좌로 동ㆍ호수 및 계약자 성명을 기재해 무통장 입금 후 무통장 입금영수증을 계약 시에 제출해야 한다.

중도금 대출이자는 ‘중도금 이자후불제’ 조건으로 전체 공급 대금의 50% 범위 내(중도금 1회차~중도금 5회차)에서 중도금 융자 알선을 시행할 예정이다. 중도금 대출을 받고자 하는 사람은 공급계약 체결 후 지정된 중도금 대출 취급기관에 중도금 대출을 별도로 신청해야 한다.

DL이앤씨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만의 기술과 상품개발, 디자인, 철학 등이 집약된 리뉴얼 e편한세상 브랜드 단지인 데다 합리적인 분양가와 의무거주기간, 전매제한 등의 규제까지 피한 만큼 계약에서도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주택전시관은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에 위치해 있다. 입주 예정일은 2023년 3월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