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CSR] 현대백화점, 전 점포에서 ‘365 리사이클’ 친환경 캠페인
[기업 CSR] 현대백화점, 전 점포에서 ‘365 리사이클’ 친환경 캠페인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03.08 1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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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익금 전액을 청각장애아동수술비와 소외계층 방한용품 지원 등에 기부
현대백화점사회복지재단을 통해 수술을 받은 청각장애 어린이들 [사진=현대백화점사회복지재단 홈페이지] 

[베이비타임즈=최주연 기자]  현대백화점이 ‘365 리사이클 캠페인’을 전국 점포로 확대 운영한다. 

‘365 리사이클 캠페인’은 헌 옷·신발·가방 등 재판매가 가능한 품목을 고객들로부터 상시 기부받는 업계 유일의 친환경 캠페인이다.

현대백화점은 기존 10개 점포에 시행하던 캠페인을 대구점·부산점을 포함한 전국 16개 점포로 확대한다고 7일 밝혔다. 단 지난달 26일 오픈한 ‘더현대 서울’은 다음달 1일부터 시작된다. 

현대백화점은 지난 2015년부터 매년 두 차례씩 재판매 가능한 의류와 잡화를 고객들로부터 기부받는 ‘라이프 리사이클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후 2019년 압구정본점·무역센터점·판교점 등 경인지역 10개 점포에 전용 부스를 마련해 연중 캠페인(365 리사이클) 형태로 확대한 바 있다. 

현대백화점 직원이 친환경 캠페인 참여 고객으로부터 헌 옷을 수거받고 있는 모습 [사진=현대백화점 제공] 

지난해까지 10만여 명의 고객으로부터 헌 옷·잡화 등 약 50만여 점을 기부받았다. 기부받은 물품은 사회적 기업인 ‘아름다운 가게’를 통해 재판매해, 수익금 전액을 청각장애아동수술비와 소외계층 방한용품 지원 등 사회공헌활동에 사용하고 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올해는 ‘365 리사이클 캠페인’뿐 아니라 지난해 처음 진행한 ‘플라스틱 수거 캠페인’이나 친환경 VIP 제도 등도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유통 기업의 특성을 살려 고객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친환경 캠페인이나 제도를 추가로 마련해 ‘환경 보호’라는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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